지란지교소프트 ‘엑스키퍼’, 누적 사용자 50만 돌파

서비스 개선 위한 사용자 의견 수렴 이벤트 진행

2021-04-09     석주원 기자

지란지교소프트의 자녀 스마트기기 관리 서비스 ‘엑스키퍼’의 누적 가입자 수가 4월 기준으로 50만 명을 돌파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코로나19 이후 청소년의 등교 일수 감소 및 온라인 수업 비율 증가에 따라 엑스키퍼 구매 문의가 급증했다며,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부모와 자녀의 의견을 수렴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엑스키퍼는 PC 및 스마트기기의 ▲사용 시간 관리 ▲유해 정보(사이트, 동영상 등)로부터 보호 ▲불필요한 프로그램/사이트 지정 차단 등의 기능들을 제공하며, 이를 활용해 자녀들의 온라인 수업 집중을 돕고 올바른 사용 습관을 길러주는 서비스다.

50만 개인 고객은 물론, 서울교육청, 대구교육청, 강원교육청 그리고 다수의 시립도서관 등 전국 공공 기관에서 도입 및 사용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엑스키퍼에게 알려줘' 이벤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홈페이지 내 후기 작성 페이지에 현재 사용 중인 엑스키퍼 사용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신규 고객은 15일 무료체험 또는 구매 후 사용 후기를 작성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5월 16일까지이며, 작성 시 사진 또는 에피소드 등 상세한 후기를 작성할수록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당첨자에게는 LG스타일러(1명), 갤럭시 버즈 라이브(10명), 라인프렌즈 블루투스 이어폰(24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100명) 등 부모와 자녀의 라이프 생활에 더욱 도움이 되는 선물을 증정한다.

올해 엑스키퍼 사업 총괄 담당으로 부임한 박철우 라이프웨어사업그룹장은 “엑스키퍼는 자녀의 PC 및 스마트기기를 부모가 관리하므로 자녀의 사생활 침해와 같은 이슈를 줄이기 위해 부모와 자녀 간 소통 및 협의가 가장 중요하다. 이를 위해 자녀 사용자들의 의견 수렴과 가족 간 원활한 소통을 돕는 기능 및 UI/UX 개선을 최우선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