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 시장 공략 위해 파트너십 체결

2021-02-24     문혜진 기자

이니텍과 메가존클라우드가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해 비즈니스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금융과 공공을 비롯한 국내 기업들의 클라우드 인프라 전환과 전자서명법 개정에 따른 보안 및 인증 솔루션 수요 증가에 따라, 신규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전략적 협업을 하기 위함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이니텍은 메가존클라우드의 플랫폼 구축 역량을 확보하고,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니텍의 보안 및 인증에 특화된 고객경험과 노하우에 기반한 서비스 역량을 활용하여 상호 시장 확대 효과를 노리고 있다.

이니텍 대표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의 클라우드 구축 역량과 이니텍의 솔루션 기술력이 만나면 전략적 시너지를 발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속해서 고객 지향적 보안 오퍼링 개발에 힘써,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가 특화된 전문성을 가지고 금융권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보안관련 인증과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마이데이터’에 대한 대응 방안에 대해서 이니텍과 함께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실제로 LG CNS와 공동 설립한 합자회사인 클라우드그램을 필두로 하여 함께 금융시장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