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진인포텍-하나아이앤에스, 핀테크 등 금융 시장 확대 ‘맞손’

2015-04-28     이광재 기자

국산 하이브리드 반도체 서버·스토리지 제조 전문기업 태진인포텍이 하나금융그룹 IT 전문 기업 하나아이앤에스와 금융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공동 영업과 마케팅, 기술 지원 등 다각적인 실무 협업을 함께 추진하며 금융권의 화두인 핀테크(Fintech)와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 등 다양한 금융 비즈니스 업무에서 최적화된 IT 인프라 표준을 만들어 간다는 전략이다.

이번 협약과 함께 양사는 총판 계약도 체결하여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 전 금융 시장을 공격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양사는 폭증하는 대용량 데이터의 초고속 I/O 처리가 필수 요소인 IT 금융 인프라 구성에 젯스피드를 적용해 안정적이고 차별화된 전략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금융 시장 및 글로벌 시장 확대로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태진인포텍의 젯스피드는 데이터의 초고속 처리를 지원하는 고성능 저전력 하이브리드 서버·스토리지 시스템으로 여러대의 서버-스토리지가 처리하는 데이터를 한 대에서 운영할 수 있으며 에너지 절감과 공간 및 운영, 유지보수에서도 효율적이다.

태진인포텍의 관계자는 “하나아이앤에스가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금융 시장에서의 솔루션 경험과 태진인포텍의 고성능, 저전력 젯스피드 시스템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영업과 마케팅 투자를 통해 공격적인 시장 확대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