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종료] 문재인 정부의 소통 점수는?

2020-08-10     조중환 기자
사진출처

2017년 5월 10일 문재인 대통령 취임식…

국민들의 열망 속에 ‘촛불 정부’의 대명사인 문재인 정부가 탄생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기회의 평등과 과정의 공정성, 결과의 정의로움’을 강조하며, ‘제왕적 대통령 권력’을 나누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죠.

2017년 8월 17일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

국민들과 자유롭게 사진 찍고, 대화도 나누는 인자한 옆집 아저씨와 같은 문재인 대통령의 모습… 서민을 위한 소통의 정부를 강조했던 문재인 정부의 이와 같은 행보는 실제로 이전 정부와 사뭇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취임 3년 3개월째…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 강력한 부동산 대책으로 인한 전세 실종과 집값 상승, 미국의 방위비 증액 압박, 강제징용 배상 판결과 지소미아 종료에 대한 일본의 수출규제 압박 등으로 대한민국은 총체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어느 것 하나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 소통을 강조했던 문재인 정부는 과연 처음의 다짐처럼 국민들과 대화를 통해서 잘 헤쳐 나가고 있을까요?

소통의 대명사 문재인 정부, 여러분의 평가를 기다립니다.

본 투표 시스템은 익스플로러(Explorer) 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이용을 권장합니다.

 

※ 참여형 미디어 플랫폼 비체인저는 블록체인 기반의 투명한 여론조사 비베이트의 후속 주제를 참여자분들의 의견을 수렴해 선정하고자 합니다.

조사분야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글로벌 등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핫~한 내용이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뜻이 있는 분들은 아래의 이메일로 주제명과 함께 간략한 취지를 기재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선정된 분께는 소정의 선물을 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메일 접수: survey@cctv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