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종료] 한국 Vs 일본 관계, 평가와 대응은?

2020-08-03     조중환 기자

최근 일명 ‘아베 사죄상’으로 불리우는 ‘영원한 속죄’라는 이름의 조형물을 설치한 것에 대해 일본 정부는 “아베 총리를 특정한 게 사실이라면 한일 관계에도 결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평창의 민간 식물원에 설치된 조형물에 불과한 이 동상에 대해 일본은 왜 이렇게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걸까요?

이는 어쩌면 한국 법원의 강제징용 배상 판결에 따라 자국 전범기업의 자산이 현금화될 가능성에 대비한 보복 조치의 기폭제로 삼으려는 숨은 의도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렇듯 일본과의 관계는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이후에도 ‘위안부 합의 파기’를 시작으로 ‘반도체 핵심소재 수출규제 조치’, 그에 따른 국민 자발적 ‘일본 제품 불매운동’과 ‘지소미아 파기’를 앞세운 정부의 전면 대응 등 갈수록 양국간의 거리는 좀처럼 좁히기 힘든 상황으로 치닫고 있는데요.

한국 Vs 일본의 끝을 알 수 없는 줄다리기…

여러분은 과연 어떻게 평가하고 계신가요?

 

 

※ 참여형 미디어 플랫폼 비체인저는 블록체인 기반의 투명한 여론조사 비베이트의 후속 주제를 참여자분들의 의견을 수렴해 선정하고자 합니다.

조사분야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글로벌 등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핫~한 내용이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뜻이 있는 분들은 아래의 이메일로 주제명과 함께 간략한 취지를 기재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접수: survey@cctv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