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AI로 코로나19 확산 방지하는 영상보안 솔루션 출시

2020-07-23     배유미 기자

글로벌 시큐리티 기업 한화테크윈이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영상보안 솔루션을 출시한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해당 솔루션에는 한화테크윈이 자체 설계한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는 ▲실내 적정인원 관리 ▲마스크 착용 감지 등의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를 통해 집단 감염을 방지하고, 마스크 착용 여부를 빠르게 파악한다.

더불어 영상관제시스템과 연계해 영상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어, 확진자와 접촉자 동선을 파악하는 데에도 효과적일 전망이다.

이번 솔루션은 최신형 인공지능 카메라 ‘P시리즈 AI 카메라’ 4종과 호환되며, 해당 기술은 공익차원에서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지난해 AI연구소를 설립하고 자체 알고리즘 개발역량을 갖춰서 코로나19 관련 AI 솔루션을 빠르게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AI를 포함한 다양한 기술개발에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화테크윈은 최근 안드로이드 및 iOS용 모바일 뷰어 와이즈넷 모바일(Wisenet Mobile) 2.0 버전을 출시했다. 와이즈넷 모바일 2.0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와이즈넷 네트워크 카메라(P, X, Q, L 시리즈) 및 저장장치(NVR, DVR)의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