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애플리케이션 주도 인프라' 분야 입지 강화 위해 스팟 인수

스팟 서비스형 플랫폼 통해 공용 클라우드에 빠르게,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 배치 가능

2020-06-04     최형주 기자

클라우드 기업 넷앱(NetApp)이 클라우드 지원 소프트웨어 기업 스팟(Spot)을 인수한다. 넷앱은 이번 인수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주도 인프라(Application Driven Infrastructure) 분야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애플리케이션 주도 인프라는 애플리케이션의 워크로드 패턴을 변환하고 가능한 최상의 스토리지 및 컴퓨팅 성능과 비용 절감을 지원한다. 넷앱과 스팟의 애플리케이션 주도 인프라는 고객들이 컴퓨팅 및 스토리지 클라우드에 사용하는 비용을 최대 90%까지 줄일 수 있게 도와준다.

스팟은 가시성과 자동화를 위한 통합 툴을 제공해 SLA 및 SLO를 모두 유지하면서 단일 플랫폼에서 워크로드의 지속적인 최적화를 유도한다. 이는 개발 운영(DevOps), 클라우드 운영(CloudOps), 재무 관리(FinOps) 팀들의 클라우드 리소스를 관리, 확장, 조정, 최적화 등의 부담과 업무 복잡성을 해소해 가능한 예산 범위 내에서 사업 혁신에 주력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앞으로 넷앱과 스팟은 애플리케이션 주도 인프라를 구축, 고객들이 스팟의 ‘서비스형’ 플랫폼을 통해 공용 클라우드에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 및 데이터 레이크를 사용하는 기존의 IT 구매자들에게 컴퓨팅과 스토리지 최적화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