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아이나비 전자지도 업그레이드…전국 33개 도로정보 추가

2020-05-29     김범규 기자
팅크웨어가 5월 최신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팅크웨어는 전국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도로정보 업데이트를 위해 현지조사를 통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보다 빠른 도로 정보 업데이트를 위해 2개월 단위로 정기적인 전자지도의 업그레이드 지원해 최신, 최고 수준의 지도 데이터 확보 및 품질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남

이번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에서는 전국 새롭게 개통됐거나 변경된 국도를 포함한 고속, 지방, 일반 도로정보에 대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특히 마산항-가포신항 신설 연결도로, 부산 서면 근남 1,2공구 개통 등을 포함한 전국 33개의 시군구 도로정보를 새로 추가됐다.
또 이전된 용인 세브란스 병원, 개통된 여주재터널, 부산 원동역 등 이동, 주요 지역 내 관심지점(POI, Point of Interest) 더불어 전국 주유소, 충전소, 맛집,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의 변경된 정보 및 시즌 테마정보도 업데이트 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운전자에게 효율적인 경로안내를 지원하기 위해 회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도로환경을 반영한 전자지도를 운영,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아이나비 전자지도 업그레이드를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행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