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 가정용 트라이밴드 메시 공유기 MR9000X 출시

모바일 게임 및 4K 엔터테인먼트에 최적화된 신제품

2020-05-28     석주원 기자

링크시스(Linksys)가 MAX 스트림 트라이밴드 게이밍 메시 와이파이 AC3000 공유기 ‘MR9000X’를 출시한다. MR9000X는 퀄컴(Qualcomm)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해, 발열은 줄이고 병렬 데이터 처리 능력을 향상시켰다.

외부의 고출력 안테나 4개가 장착되며 그 중 2개는 게임 전용 신호로, 게이밍 속도를 최적화하도록 설계했고 게이밍 장치 우선순위 설정 기능을 지원해 멀티 플레이 게임을 즐길 때 끊김이나 속도저하 없는 최상의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최상의 홈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최대 3Gbps의 강력한 스피드와 최대 3000 평방피트의 넓은 커버리지로 집 안 전체에 초고속 Wi-Fi를 제공하며, 트라이밴드 공유기에는 최대 25개 이상의 기기와의 연결을 보장하는 MU-MIMO 기술이 탑재되어, HD 콘텐츠 및 온라인 게임 등 동시 스트리밍에 이상적으로 설계됐다.

또한, 링크시스 인텔리전트 메시(Linksys Intelligent Mesh) 기술로 링크시스 벨롭(Linksys Velop) 및 링크시스 메시 공유기(Linksys Mesh Router, MR) 시리즈의 어떤 공유기와도 메시 네트워크를 손쉽게 형성할 수 있다.

안정환 링크시스 사업부장은 “한국은 가장 많은 모바일 게이머들을 보유한 아시아 국가 중 하나로, 최적의 성능과 보안이 보장된 모바일 게이밍 환경을 요구하는 고객이 많다. 이번에 출시된 MR9000X를 통해 소비자들이 손쉽게 메시 홈 엔터테인먼트를 구성하고 즐거운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만끽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