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 보안 로그 통합 플랫폼 '블루맥스 LMS' 출시

보안솔루션·네트워크장비·업무시스템 발생 대용량 로그 초당 120만 개 이상 처리

2020-04-28     최형주 기자

보안 기업 시큐아이가 다양한 보안솔루션·네트워크장비·업무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대용량 로그를 초당 120만 개 이상 처리할 수 있는 통합 로그 플랫폼 ‘블루맥스 LMS’를 출시했다.

최신 빅데이터 처리 기술이 탑재된 블루맥스 LMS는 로그 데이터를 자동으로 인지해 정렬해주는 스마트 파서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일일이 로그 데이터를 확인하고 정렬해야 했던 불편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다수의 서버 로그를 분산 수집하고 수집 서버 별 동기화 처리로 빅데이터의 안정적인 처리를 지원하며, 사용자가 데이터, 차트 유형, 생성 주기 등을 직접 정의하고 구성할 수 있는 보고서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시큐아이 보안제품뿐 아니라 타회사 솔루션의 통합 로그를 연계해 분석할 수도 있어 로그나 네트워크 패킷에 대한 통합 분석을 통해 보안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시큐아이 관계자는 "사이버 위협 로그를 빠르게 수집 및 분석하는 블루맥스 LMS의 출시로 시큐아이가 통합로그관리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며 "보안 관련 로그 분석은 기업 보안의 필수적 요소인 만큼,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관련 시장 점유율을 높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