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합니다”…서울시 글로벌 공모전 개최

2020-04-07     김범규 기자
서울시가 ‘시민과 함께 극복하는 코로나19’를 주제로 코로나19 극복·응원 콘텐츠 글로벌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서울시민을 비롯한 전 세계인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취지로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서울시는 전했다.
 
서울시

 

내·외국인 모두 참여 가능하며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는 사례, 어려운 상황에서도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희망메시지, 공공영역의 우수사례 등 공모 주제 내에서 자유롭게 선택해서 응모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영상, 이미지 총 2개다. 영상은 10초 이상~5분 이내로 제작해 신청자 SNS에 업로드 한 후 링크로 제출해야 하며, 이미지는 이미지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영상은 스토리텔링형 영상, 스낵 영상, 뮤직비디오 등 장르는 제한이 없다. 신청자 SNS(유튜브 등)에 업로드 후 링크를 접수 시 기재해야 한다. 이미지는 포스터, 카드뉴스, 사진, 일러스트, 웹툰 등이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 시 이미지 파일을 제출해야 하며 출품규격은 디지털 사진(jpg파일, 20MB 이하), 인화사진(11"×14"), 포스터·일러스트(A4 이상)이다.
 
시는 48개의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품에는 서울시장상과 시상금 총 3,000만원을 수여한다. ▲대상 1점 ▲금상 부분별 1점씩 ▲은상 부문별 2점씩 ▲동상 부문별 3점씩 ▲입석 부문별 10점씩 시상한다. 또 휴교 중인 어린이들에게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겨낼 수 있다’라는 긍정적 사고를 심어주기 위해 ‘어린이 특별상’을 별도로 준비한다.
 
우수작은 시 국내외 홈페이지, SNS를 통해 우수사례를 전 세계로 확산하고 서울시정 홍보책자 제작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내국인 뿐 아니라 국내외 거주 외국인까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는 내달 22일 구글폼(http://bitly.kr/J85jFdHi)을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