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X,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2015-03-26     이광재 기자

케이아이엔엑스(이하 KINX)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MS 인증이란 기업의 정보보호관리체계를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정보보호 정책과 조직, 위험관리, 보안 및 통제, 재해복구 등 정보보호관리과정 및 대책에 대한 104개 항목과 253개의 세부통제 항목을 심사한다.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집적정보통신시설(IDC) 사업자는 의무적으로 ISMS 인증을 획득해야 한다.

수도권에서 4개의 IDC를 운영하고 있는 KINX는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일찍부터 인식하고 전사적 차원에서 정보보호관리체계 수립에 힘써왔다. 특히 ISMS 인증을 준비하며 ▲정보보호 전담조직 신설 ▲정보보호 정책 및 지침 제·개정 ▲개인정보 보호 가이드라인 작성 ▲전 직원 대상 온오프라인 보안 교육 정기화 등을 통해 정보보호관리체계를 개선하고 임직원의 정보보호 인식을 제고했다.

황용현 KINX 기술운영본부 이사(정보보호최고책임자)는 “이번 ISMS 인증 획득은 보안 및 정보보호를 위한 KINX 임직원의 꾸준한 노력을 증명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