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유테커스, 지능적 비전 프로세싱 이용용 단일칩 FPGA 기반 솔루션 제공

2015-03-25     김혜진 기자

알테라와 전략적 IP 파트너사인 유테커스(Eutecus)는 유테커스의 MVE 비디오 및 융합적 분석 기술과 알테라의 사이클론 V SoC 및 엔피리온(Enpirion) 파워(Power)SoC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ReCo-프로 다채널 고해상도(HD) 비디오 분석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유테커스 ReCo 플랫폼은 센서티 시스템즈(Sensity Systems)에서 자사의 고속 LSN(Light Sensory Network)에 지능적 비전 프로세싱을 추가하기 위한 토대로서 채택했다.

센서티 시스템즈는 현재 다수의 미국 대도시 지역에 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센서티의 공개식 멀티서비스 넷센스(NetSense) 플랫폼은 산업용 조명 업체 및 사업자들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환경 및 기후 모니터링, 주차 관리, 소매업 분석, 향상된 공공 보안 등과 같은 첨단 네트워크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므로 스마트 시티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넷센스 플랫폼에 알테라 FPGA를 기반으로 한 유테커스의 지능적 비디오 및 센서 분석 솔루션을 채택함으로써 이 애플리케이션의 가능성을 확대할 수 있게 됐고 그럼으로써 인식 능력, 유효성, 보안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유테커스의 ReCo 비디오 및 융합적 분석 솔루션 제품군은 현재 고객들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2채널 및 4채널 HD 비디오 프로세싱 시스템이 가능하다.

임베디드 MVE IP 코어를 알테라 사이클론 IV FPGA기반 ReCo-듀오와 알테라 사이클론 V SoC 기반 ReCo-프로 플랫폼으로 제공하며 알테라의 엔피리온 전원 솔루션을 함께 이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