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르키오스크 원클릭 모바일 결제 지원

2015-01-23     원명호 기자

젬알토가 온라인 사업자 요금청구 솔루션인 ‘넷사이즈(Netsize)’를 프랑스 디지털 매거진 유통업체인 르키오스크(LeKiosk)에 공급한다. 최종 사용자는 원클릭 방식의 모바일 결제를 통해 디지털 매거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요금은 월별 전화요금에 청구된다.

프랑스 3대 통신업체인 브이그텔레콤(Bouygues Telecom), 오렌지(Orange), SFR의 지원을 받는 넷사이즈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물론 패블릿, 태블릿, 스마트폰, PC 등 모든 종류의 기기에 자동 최적화되는 결제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따라서 르키오스크는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수백만명의 신규 고객에게 카드 비밀번호와 개인정보를 휴대 단말기에 입력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난 빠르고 편리한 대안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

2014년 12월23일 출시된 르키오스크용 넷사이즈 사업자 요금청구 서비스는 르키오스크의 기존 웹포털과 신규 전용앱을 통해 모바일 즉시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사용자 전화번호를 인식수단으로 사용해 3G, 4G 모바일 네트워크, 혹은 와이파이 연결을 통한 원클릭 결제를 실행한다.

아리 아수이드 르키오스크 회장은 “우리는 모바일 결제와 전통적인 신용카드 결제기기를 함께 지원함으로써 신규 고객 서비스를 확대하는 한편 추가적인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며“"고객들이 어떤 기기를 사용하든 무리 없이 넷사이즈 솔루션을 도입될 수 있고 이는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된다”고 밝혔다.

또 프레데릭 데먼 젬알토 넷사이즈 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온라인 잡지 구독 분야는 사업자 요금청구 혁신의 최일선에 있다. 15만명에 달하는 르키오스크의 고객층과 프랑스 3대 통신업체들이 제공하는 광범위한 커버리지는 부가가치 콘텐츠 판매를 모바일 결제로 이끌어내는 데 있어 훌륭한 출발점 역할을 한다”며 “젬알토의 독보적인 인앱(in-app) 안드로이드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며 쉽게 개별설정 변경이 가능한 넷사이즈 결제 페이지는 모든 최종 사용자들이 언제나 간편하고 익숙하게 거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