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인메모리 인증 획득

2014-10-10     이광재 기자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가 자사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 9.4.1(MicroStrategy Analytics Platform 9.4.1)’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Oracle Database 12c)’의 데이터베이스 인메모리 옵션과 원활히 호환된다는 점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최적화된 연결 접점을 찾기 위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개발팀과 긴밀히 협력했으며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인메모리와의 최적화된 결합을 통해 운영 및 분석 워크로드를 동일한 테이블에서 운영함으로써 마이크로스트레티지와 함께 실시간 BI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인메모리 컬럼 스토어(in-memory column store)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MicroStrategy mobile) 앱’을 통해 분석 쿼리에 대한 보다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자사의 모바일 플랫폼과 엔터프라이즈 분석에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Oracle Database 12c)의 프로세싱 능력을 십분 활용하고 있다.

아울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 9.4.1은 오라클 파트너 네트워크(OPN)를 통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레디(Oracle Database Ready), 오라클 엑사데이타 레디(Oracle Exadata Ready), 오라클 엑사로직 레디(Oracle Exalogic Ready), 오라클 슈퍼클러스터 레디(SuperCluster Ready)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 오라클 엑사데이타 데이터베이스 머신, 오라클 슈퍼클러스터,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와의 통합을 완벽하게 지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뛰어난 속도와 확장성, 신뢰성을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폴 졸파가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사장은 “20년 이상 오라클과의 신뢰관계를 구축해 온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오라클과 긴밀히 협력하게 된 점을 매우 기쁘게 여긴다”며 “우리는 기존 애플리케이션보다 월등히 빠른 프로세싱 속도를 전달하는데 주력했고 한나절 걸리던 프로세스가 10분 내 가능해졌을 뿐 아니라 분석 반응 시간은 1초 미만”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