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선트의 소프트 모뎀, Atmel사의 ARM9 기반 MCU에 채택

다양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비용 효율적인 모뎀 솔루션 구현

2011-09-06     CCTV뉴스
이미징, 오디오, 비디오, 임베디드 모뎀 및 비디오 감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의 리더인 커넥선트 시스템즈(한국지사장 박경배)는 자사의 소프트 모뎀 기술이 Atmel Corpo ration사의 SAM9 ARM926 기반 MCU 제품군에 통합되었다고 발표했다.

MCU(마이크로 컨트롤러)와 터치 기술 솔루션의 리더인 Atmel짋 사는 커넥선트의 SSD (시스템 단 디바이스 - Sys tem Device Side)를 통합해 커넥선트 모뎀 드라이버가 MCU 상에서 구동되도록 하였고, 이를 통해 필드에서 검증되고 시장을 선도하는 커넥선트의 4세대 DAA 반도체에 대한 물리적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Atmel사의 자코 윌브링크(Jacko Wilbrink) ARM 제품 마케팅 이사는 "커넥선트는 PC 업계를 위한 소프트 모뎀의 선구자이며, 커넥선트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우리 MPU가 사용되는 다양한 임베디드 마켓에 고도의 시스템 통합, 전 세계적인 규격 준수, 그리고 인증된 모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SAM9G15, SAM9G25, SAM9G35, SAM9X25 및 SAM9X35등과 같은 At mel 사의 새로운 SAM9 디바이스들은 커넥선트의 CX20548 SmartDAA짋 및 펌웨어와 결합되어 데이터 커뮤니케이션을 요하는 애플리케이션들에 모뎀을 구현할 수 있도록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런 애플리케이션에는 POS 터미널, 산업 및 빌딩 제어 시스템, HVAC, 프린터 및 의료용 디바이스, 데이터 집선장치(data concentrator)를 가진 스마트 그리드, 인간과 기계간 인터페이스(HMI), 기계와 기계간 인터페이스(MMI) 등이 포함된다.

커넥선트의 사장 겸 CEO인 사일레쉬 치티페디 박사(Sailesh Chittipeddi, Ph.D.)는 "커넥선트의 소프트웨어 모뎀 라인은 전 세계 60개 이상의 국가에서 6억 개가 넘게 공급된 검증되었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며,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우리 고객들의 니즈를 고려해 만들어졌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우리의 고유 기술인 SmartDAA 기술은 하나의 디자인으로 전 세계의 규격을 준수할 수 있도록 만든다"고 강조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커넥선트 홈페이지 www.conexant.com을 참조하면 된다.

임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