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IC, 오픈 NAND 플래시 인터페이스(ONFI) 워킹 그룹 참여

2014-09-16     온라인 뉴스팀

싱글 마스크 어댑터블 ASIC(Single Mask Adaptable ASIC) 기기 기업 eASIC코퍼레이션(eASIC Corporation)이 ‘오픈 NAND 플래시 인터페이스(ONFI) 워킹 그룹’에 참여했다고 발표했다.

ONFI 워킹 그룹은 NAND 플래시 메모리를 가전제품과 컴퓨팅 플랫폼 및 산업용 시스템에 통합하는 기술을 단순화하기 위해 주요 반도체업체들이 구성한 전담 기구다.

야스빈더 부트 eASI 세계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eASIC은 불과 7주만에 최종회로 합성(netlist)에서 최초 시제품 개발까지 가능한 28nm 공정기술 기반의 맞춤형 솔루션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다”며 “우리는 ONFI 워킹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이 경쟁력을 높이는데 필요한 수준의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NAND플래시 인터페이스를 가진 제품을 제공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또 앰버 허프만 ONFI워킹 그룹 회장은 “eASIC이 ONFI워킹 그룹에 참여해 기쁘다”며 “eASIC과 ONFI워킹 그룹은 고객들이 하루 속히 고대역폭의 플래시 메모리 기반 저장 시스템을 구축해 지연시간을 낮추고 성능을 향상시키면서 전력 소비는 줄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