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종달수다뜰’ 담백한 향토음식과 정갈한 상차림으로 눈길!

2019-08-24     박지윤 기자

[CCTV뉴스=박지윤 기자] 제주도는 아름다운 전망과 천혜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사계절 내내 수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그중에서도 성산일출봉과 우도, 섭지코지 등은 제주도를 찾는 여행객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여행코스. 

탁 트인 전망과 아름다운 경관은 보는 이의 마음가지도 감탄하게 만들고, 각각의 관광 명소는 서로 인접해 불편하지 않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주변으로 아쿠아플라넷, 허브동산, 일출랜드, 제주민속촌, 광치기해변 등 제주도 가볼만한 곳도 즐비한 것이 장점이다.

이외에도 제주도는 곳곳마다 자리잡은 맛집에 들러 식도락도 즐길 수 있는데, 제주도 섭지코지 맛집 ‘종달수다뜰’은 2014년 농촌진흥청에서 추천한 농가 맛집이자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에서 인증한 농가수제품생산사업장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해당 업체는 전복돌솥밥과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해물파전, 성게국 등 제주도 향토음식을 메인 메뉴로 선보이고 있고, 종달수다뜰 세트 메뉴를 주문할 경우 다양한 향토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모두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업체 관계자는 “담백한 전복돌솥밥과 갈치조림 등은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해 어린아이와 노인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며 “전복돌솥밥은 품질 좋은 전복의 내장까지 갈아 지어 더욱 고소하고, 여행 중 떨어진 체력을 보충하기에도 제격이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 구좌읍 맛집 ‘종달수다뜰’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고, 식당 주변으로 제주도 동부권 여행코스가 인접해 여행 중 불편함 없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단체석과 넓은 주차 공간도 마련해 각종 모임장소로도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