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지코어, 오픈 네트워크 시장 본격 공략

큐물러스 리눅스 탑재 솔루션 기반

2014-09-12     이광재 기자

데이터센터 및 기업용 네트워크 장비 공급업체인 에지코어네트웍스(www.edge-core.com)와 리눅스 네트워크 운영체제 개발사인 큐물러스네트웍스가 큐물러스 운영체제가 탑재된 에지코어 데이터센터 스위치 제품 라인업을 발표했다.

에지코어는 큐물러스네트웍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톱 오브 랙(TOR) 또는 스파인 네트워크(spine network)를 위한 1기가비트, 10기가비트, 40기가비트 지원 데이터센터용 스위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유럽 및 미주 시장 고객사에 제품을 공급할 방침이다.

폴 김 에지코어네트웍스 사장은 “지난 1년간 에지코어와 큐물러스네트웍스는 공공 및 사설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고객사에 큐물러스의 혁신적인 네트워크 운영체제가 탑재된 에지코어 베어 메탈 스위치를 공급해 왔다”며 “양사간 더욱 강화된 파트너십을 통해 에지코어는 TOR 및 스파인 스위치에 큐물러스 리눅스를 탑재한 턴키 스위치를 전세계 고객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됐고 이를 통해 에지코어는 전세계 고객사에 운영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일 수 있는 단일 솔루션을 제공 할 수 있게 돼 이번 제휴를 통해 신흥 시장의 고객사는 보다 쉽게 베어 메탈 스위치를 도입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레자 말레크자드 큐물러스네트웍스 부사장도 “지난 한해 동안 우리는 오픈 네트워크를 향한 업계의 중요한 변화를 확인했다”며 “에지코어의 고성능 베어 메탈 스위치 제품군은 오픈 네트워크 시장을 선도해 갈 중요한 변수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고 우리는 에지코어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진일보한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환경 구축을 선도해 나감으로써 기업 고객 및 인터넷 서비스 공급 고객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사가 이번에 발표한 큐물러스 리눅스가 탑재된 에지코어 데이터센터 스위치는 전세계 에지코어 파트너 사를 통해 공급 받을 수 있다. 강력한 성능과 높은 가용성의 에지코어 스위치는 데이터센터용 톱 오브 랙(TOR) 또는 스파인 스위치에 필요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전원 이중화, 팬 이중화, 48VDC 전원 옵션, 12VDC 전원 옵션, 순방향 및 역방향 에어플로우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큐물러스의 데이터센터 운영체제는 오픈 레이어 2. 레이어 3 및 대용량의 데이터센터 패브릭을 위한 현대적인 네트워크 가상화 기능을 제공 하는 한편, 리눅스 관리, 프로비저닝, 자동화 및 분석 도구를 통해 운영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 큐물러스 리눅스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및 기술지원 번들과 함께 스위치에 탑재돼 있으며 에지코어가 라이선스를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