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더, 알고랜드 네트워크에서 USDT 발행

2019-07-18     조중환 기자

[CCTV뉴스=조중환 기자] 블록체인 플랫폼 알고랜드(Algorand)가 스테이블 코인 테더와의 파트너십 체결하고 알고랜드 네트워크 상에서 테더(USDT) 발행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알고랜드는 테더를 네트워크 생태계에 포함시켜 알고랜드 기반 USDT가 발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알고랜드 네트워크에서 발행된 테더는 알고랜드 기반의 디앱(DApp)과 프로토콜에서 높은 호환성을 갖게 되며, 알고랜드 네트워크의 빠른 거래 처리 속도와 안정성을 기반으로 높은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현재 테더를 발행할 수 있는 블록체인은 옴니, 이더리움, 이오스, 트론이며 이번 발표로 알고랜드는 테더를 발행할 수 있는 5번째 플랫폼으로 선정되었다.

파울로 아르도노 테더 CTO는 “테더를 알고랜드 생태계 확장하여 높은 수준의 성능과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알고랜드 생태계에 있는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와의 협력도 기대하고 있으며, 훌륭한 팀과 일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분야의 권위자이자 튜링(Turing) 상의 수상자 실비오 미칼리(Silvio Micali)가 보스턴에서 설립한 알고랜드(Algorand)는 분산화, 확장성 및 보안성 모두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트릴레마(blockchain trilemma)’의 해결하여 ‘국경 없는 경제(The Borderless Economy)’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