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방해하는 좁쌀 화농성 여드름 피부라면 트러블 전용 스킨케어 화장품으로 관리

2019-06-26     박지윤 기자

[CCTV뉴스=박지윤 기자] 많은 여성들이 선망하고 갖고 싶어하는 ‘부티’ 혹은 ‘귀티’는 세련되고 건강해 보이는 피부에서 시작된다. 소위 말하는 깐 달걀과 같은 매끈한 피부는 메이크업으로 연출할 수 있지만, 완벽한 피부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신경 써야하는 부분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하는 것은 각질 케어다. 건조하여 들뜨는 각질은 피부 메이크업을 방해하는 대표적인 원인이 된다. 묵은 각질이 피부를 덮고 있을 경우 피부결이 거칠어질 뿐 아니라 안색 자체를 칙칙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주 1회 정도는 꾸준히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모공 또한 신경 써야할 부분이다. 모공이 넓게 늘어져 있을 경우, 메이크업 시 사용하는 BB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이 모공에 끼어 모공을 부각시키는 효과가 나기 때문이다. 모공 관리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클렌징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 깨끗하게 관리해야 한다. 

수분 관리도 빼놓을 수 없다. 피부의 수분감이 메이크업의 성패를 좌우하기 때문. 메이크업 전문가들의 경우 메이크업 전 피부 상태를 최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마스크팩을 사용하기도 한다. 마스크팩을 사용하여 수분을 피부에 공급해준 뒤에는 림프선을 문질러주는 마사지를 병행해주면 더욱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여드름이 있을 경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많은 이들이 여드름이 발생했을 때 여드름 가리는 화장품을 사용해 화장을 하곤 하지만, 이는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여드름 자국 없애는 법은 초기 대응이 중요한만큼 여드름성 피부의 경우 스킨 케어를 통해 여드름을 진정시킨 뒤 메이크업을 최소화할 필요가 있다. 

여드름 피부의 경우 기초 화장품 선택 시 피지 케어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 화장품쇼핑몰이나 H&B스토어에서 피지 관리는 물론 보습 효과까지 갖춘 트러블 피부 스킨, 로션 제품이나 여드름용 미스트 등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으며, 피부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된 스킨로션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티에스의 스테디셀러템 ‘TS 케어 2-STEP’은 사춘기 여드름, 이마 및 입 주위, 턱 등 여드름 부위의 트러블, 좁쌀 여드름 등의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한 대표적인 여드름 화장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뛰어난 수렴, 진정 효과로 과잉 노폐물을 케어하는 ‘TS 클래리파잉 토너’와 페퍼민트 추출물 및 히아루론산 함유로 쿨링감과 수분을 선사하는 ‘TS 수딩 크림’으로 구성되어 트러블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여드름 피부의 경우, 세안 후 스킨 케어 단계에서 사용하면 촉촉한 메이크업 연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