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커스 네트웍스, TCO 절감에 초점 맞춘 ‘루커스 클라우드 Wi-Fi’ 솔루션 국내 출시

2019-05-31     신동윤 기자

[CCTV뉴스=신동윤 기자] 루커스 네트웍스가 다수의 AP(Access Point)를 클라우드로 관리함으로써, 적은 인력으로 다수의 지점 분산된 Wi-Fi 환경을 최소한의 인력으로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관리 솔루션인 ‘루커스 클라우드 Wi-Fi’를 국내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루커스 클라우드 Wi-Fi는 네트워크 관리자가 단일 웹 또는 모바일 앱 기반의 대시보드를 통해 여러 지점을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이 솔루션은 학교, 소매점, 전문 서비스, 물류창고, 호텔 등 IT 인력이 적은 조직에서 여러 지역에 분산된 네트워크를 간편하게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루커스 클라우드 Wi-Fi는 또한 원거리 환경에서 더 많은 사용자를 지원하는 고성능 AP와 클라우드 효율성을 결합함으로써 타사 솔루션 대비 총 소유비용(TCO)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서브스크립션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인 루커스 클라우드 Wi-Fi는 다양한 규모의 조직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지점에 분산된 네트워크를 설치하고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 준다. 새로운 Wi-Fi 네트워크의 생성과 액세스 포인트 추가, 네트워크 성능, 현황 모니터링 등을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공하며, 관리자들은 웹 기반 인터페이스나 루커스클라우드 모바일 앱을 이용해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다.

'루커스 클라우드 Wi-Fi' 국내 출시를 위해 방한안 루커스 네트웍스의 제품 마케팅 디렉터인 미텔 파렉(Mittel Parekh)은 "서브스크립션 기반의 이 서비스는 24x7 지원, 최신 기능과 보안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터, 리포팅과 분석 등의 기능 지원, 웹과 모바일 앱의 지원 등은 물론, 다양한 옥내외, 802.11ac와 802.11ax AP를 지원한다"며, "제로터치에 근접한 프로비저닝 기능은 물론 원격 트러블슈팅, 모바일 앱이나 이메일 등을 통한 알람 등의 기능으로 멀티 사이트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미텔 파렉 디렉터는 이미 미국과 유럽에서는 대학과 리테일 매장 등의 레퍼런스를 확보한 상태로, '루커스 클라우드 Wi-Fi'의 간편함과 탄력성, 확장성 등이 검증된 상태라고 전했다. 특히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델 마르 대학(Del Mar College)는 360개의 AP로 2만 6000명의 사용자를 단 0.25명의 전담 인력으로 관리할 수 있었으며, 벨기에 플랑드르에 위치한 소매상인 토르프스는 75개 지점에 위치한 500여명의 직원에 대한 지원과 Wi-Fi 인프라에 대한 관리를 단순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루커스 네트웍스 이용길 한국지사장은 “기업들이 디지털화를 추진함에 따라 안정적인 고성능 Wi-Fi의 구축은 성장 가속화와 운영 효율성 증대를 위한 필수 조건이 됐다”며, “국내에서는 멀티사이트, 중형 고객이 루커스 클라우드 Wi-Fi의 주요 고객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외에도 MSP들의 매니지먼트 서비스에 대한 적용도 고려하고 있으며, 향후 ‘루커스레디 클라우드 스페셜리스트’라는 클라우드 전문 파트너를 양성하여 클라우드 전담 루커스 엔지니어의 24x7 지원과 교육 등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며, 국내 '루커스 클라우드 Wi-Fi' 서비스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