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포티클라이언트’, 3년 연속 NSS 랩 'AEP' 부문 추천 등급 획득

NSS 랩 2019 ‘지능형 엔드포인트 테스트 보호’ 보고서에서 100% 멀웨어 차단율 기록

2019-05-16     이승윤 기자

[CCTV뉴스=이승윤 기자] 포티넷은 16일 자사 솔루션인 포티클라이언트(FortiClient)가 3년 연속 NSS랩의 ‘지능형 엔드포인트 보호(Advanced Endpoint Protection, 이하 AEP)’ 테스트에서 ‘추천’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NSS 랩의 AEP 보고서는 점점 더 지능화되고 있는 하이퍼커넥티드(hyperconnected) 엔드포인트 장치를 보호하는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의 보안 효과 및 총소유비용(TCO)을 평가하며,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테스트 결과를 제공한다.

총 19개의 엔드포인트 보안업체를 평가한 올해 테스트에서 포티클라이언트(FortiClient)는 오탐율(False Positives) 제로 구현과 함께, 익스플로잇, 알려지지 않은 위협 및 HTTP 멀웨어에 대한 100% 차단율을 기록했다. 또한, 이메일, 웹, USB(오프라인 위협)를 포함한 여러 벡터에서 악성 멀웨어를 감지함으로써 높은 보안 유효성을 보여주었고, 모든 우회 기법을 방지한다는 점을 입증했다.

NSS랩의 CEO 비크람 파텍(Vikram Phatak)은 " 2019 AEP 그룹 테스트의 추천 등급을 받은 포티넷의 제품은 엔드포인트 보안 전략을 강화하려는 모든 기업에 전략적인 옵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티넷 제품 및 솔루션 총괄 선임 부사장 존 매디슨(John Maddison)은 "포티클라이언트가 3년 연속 NSS 랩의 ‘추천’ 등급을 받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