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9 솔루션스, S&OP 시스템 부문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리더’로 선정

리더 선정 기업 중 비전 완성도에서 가장 높은 평가 받아

2019-05-13     이승윤 기자

[CCTV뉴스=이승윤 기자] o9 솔루션스는 13일 S&OP 시스템(Sales and Operations Planning Systems of Differentiation) 부문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Inc. Magic Quadrant)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가트너는 S&OP 시스템(Sales and Operations Planning Systems of Differentiation)을 "4단계 또는 더 높은 단계의 성숙도를 가진 S&OP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정의하고 있다.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보고서는 IT분야 기업과 제품의 경쟁력을 다각적으로 평가하고 비전의 완성도와 실행 능력을 기준으로 리더(Leaders), 챌린저(Challengers), 비저너리(Visionaries), 니치 플레이어(Niche players) 등 4개 그룹으로 분류하고 있다. o9은 아래 표에서 보는 것과 같이 리더 기업 중 비전의 완성도 부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트너는 보고서를 통해 “o9솔루션스는 자사의 그래프 데이터 모델을 통해 공급망 디지털 트윈(twin) 개념에 대한 강력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의사결정 조정’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공급망 전반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평가했다.

o9솔루션스의 회장 겸 공동 창업자인 산지브 시두(Sanjiv Sidhu)는 "o9은 S&OP 부문 가트너 매직쿼드런트의 평가를 받은 지 단 2번만에 리더 기업에 선정되었다. 우리는 이번 선정을 통해 o9이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기업들을 위해 차세대 시스템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메시지를 분명하게 전달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