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 밴타라-IDC, 오브젝트 스토리지 기업의 디지털 혁신 기여
상태바
히타치 밴타라-IDC, 오브젝트 스토리지 기업의 디지털 혁신 기여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1.0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브젝트 스토리지 기반의 비즈니스 디지털화 백서 발표

[CCTV뉴스=이승윤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히타치 밴타라(Hitachi Vantara)가 IDC와 공동으로 아태지역 IT 전문가 및 임원 약 4,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담은 “오브젝트 스토리지 기반의 비즈니스의 디지털화(Digitalization of the Business with Object Storage)” 백서를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본 백서는 설문조사의 핵심적인 결과들을 담고 있다. 아태지역 기업들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집중하고 있으며, 데이터는 디지털 시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기업들이 높은 성과를 창출하는데 필요한 핵심 요소로 자리 잡았다. 본 백서의 핵심적인 설문조사 결과들은 다음과 같다.

데이터 스토리지, 아태지역 비즈니스의 핵심 이슈

데이터 스토리지와 관련된 최우선 과제로 정보보안 (25%), 비정형 데이터 분석 (11%),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 도입 (9%)으로 답변했다. 뿐만 아니라, 60%의 기업들은 2년 이내에 유용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확보할 목적으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태지역 기업들은 평균적으로 5~7년 동안 데이터를 저장하며, 20%의 기업들은 15년 이상 데이터를 저장한다. 한 예로25%의 홍콩 기업들은 데이터를 영구 보관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이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증가하는 많은 양의 데이터를 관리해야 할 부담이 증가함을 시사한다.

이처럼 아태지역 기업들은 스토리지 비용 및 기능과 관련된 거대한 이슈들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도전과제 해결을 위해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은 보다 오랜 기간에 걸쳐 데이터를 저장 및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또한, 기업들은 이러한 솔루션이 통합 인텔리전스 및 분석 기능들을 제공해 데이터 처리, 통합 및 시각화를 통한 잠재적인 데이터 가치 실현을 도울 것으로 기대한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