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센트릭스, IBM CRM BPO 사업 인수…한국 시장 본격 진출
상태바
콘센트릭스, IBM CRM BPO 사업 인수…한국 시장 본격 진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0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이하 BPO) 기업 콘센트릭스서비스가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포춘 500대 기업이자 글로벌 BPO 시장의 선두기업으로 전세계 36개국에 진출해 있는 시넥스(Synnex)의 100% 자회사인 콘센트릭스서비스는 지난 1일 한국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Concentrix Services Korea, 대표 주은심)로 국내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9월 시넥스가 IBM의 글로벌 프로세스 서비스(GPS) 부서의 CRM 서비스사업 부문을 5억500만달러(한화 약 6000억원)에 인수하면서 한국IBM 사업부 역시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로 새롭게 출범하게 된 것이다.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는 기존 한국IBM GPS사업본부의 주요 업무였던 국내 대기업 디지털마케팅 및 글로벌 콜센터 운영 서비스 등을 이전해 제공하게 된다. 향후 글로벌 네트워크를 앞세운 CRM 및 자사만의 데이터분석 역량으로 전략과 실행 업무가 동시에 가능한 비즈니스 컨설팅과 아웃소싱 전문업체로 업무 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콘센트릭스코리아 대표는 지난 30년간 한국IBM에서 근무하고 GPS사업부 총괄임원을 지낸 주은심 전무가 선임됐다. 주은심 대표는 아웃소싱 총괄 영업 임원 등을 지낸 경험을 바탕으로 콘센트릭스 서비스 코리아의 영업 영역 확장 및 서비스 수행, 전략 업무 등을 진두지휘해 나가게 된다.

주 대표는 “글로벌 기업들은 고객관리, 빅데이터 분석, 마케팅 등을 외부 전문기업에 위탁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을 통해 단순 비용 절감을 넘어선 글로벌 확장과 혁신을 이루는 수단으로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다”며 “한국에서도 대기업을 중심으로 전문적 BPO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글로벌 네트워크와 자사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국내외 기업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