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코리아 모토메쉬 듀오(MOTOMESH DUO)
상태바
모토로라코리아 모토메쉬 듀오(MOTOMESH DUO)
  • CCTV뉴스
  • 승인 2009.03.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에르토리코의 공립학교 무선 CCTV 네트워크, 인도 마니팔 대학 캠퍼스 WiFi 망 등에 적용


 모토로라코리아는 도시 무선네트워크를 위한 무선 광대역 솔루션인 모토메쉬 제품 시리즈 중 2.4GHz와 5.8GHz 대역을 모두 지원하는 듀얼 모듈의 모토메쉬 듀오(MOTOMESH DUO)를 공식 출시하고, 전문 채널망을 통해 창고, 물류, 대학 및 지자체 등의 시장 공략에 나선다. 모토메쉬 듀오는 싱글 또는 듀얼 모듈 와이파이 시스템으로 이용될 수 있으며, 특히 듀얼 모드 시스템은 백홀 메쉬를 위한 5.8GHz 무선 모듈과 클라이언트 접속을 위한 2.4GHz 무선 모듈로 구성되어 싱글 모듈 시스템에 비해 처리 속도가 대폭 증가되었다.

모토메쉬 듀오는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안 전용 메쉬 네트워킹을 제공하며, 실시간 정체 관리 및 링크 제어 기술로 노드 지연을 감소시키는 메쉬 라우팅 기술을 지원한다. 업계 최소형, 최경량 제품인만큼 장비 설치가 편리하며, 백홀 문제 발생 시 능동적으로 망을 전환하여 서비스 안정성을 보장하고, 다양한 규모의 네트워크를 일원화하여 관리하는 통합 네트워크 관리 기능 등으로 네트워크의 운영 및 관리에 효율적이다.
모토로라코리아의 무선통신솔루션사업부 김한영 본부장은 "모토메쉬 듀오는 동급 최고의 처리 속도, 뛰어난 보안 솔루션, 많은 옵션과 유연성 등의 장점을 갖추고 있어 최종 사용자의 무선 애플리케이션과 커버리지 니즈를 최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다" 며 "종단간(End-to-End) 안정적이고 고용량의 무선 연결을 실시간 필요로 하는 공공 안전 네트워크, 지방자치제, 일반 기업, 대학 캠퍼스, 물류 관리 등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에 안성맞춤이다"라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또한 "지방자치 단체의 공공안전 서비스 및 도시 관리 서비스와 같은 광범위한 응용이 필요한 고객의 경우, 하나의 통합적인 솔루션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면서도 경제적인 네트워크 구축이 필수적이다"며 "모토메쉬 듀오의 새로운 하드웨어와 다양한 기능은 네트워크 규모, 위치 또는 애플리케이션과 관계없이 완전한 고객 맞춤형 확장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모토메쉬 듀오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캐리어급 보안 - 완벽한 종단간 보안을 지원하며, 클라이언트 접속을 위해 WEP, WPA, 그리고 WPA2 암호화를 제공한다. 검증된 메쉬라우팅 - 실시간 정체 관리와 링크 제어를 사용하는 메쉬커넥스(MeshConnex) 라우팅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노드당 지연을 극적으로 감소시켜 보다 나은 실시간 음성과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능동적 게이트웨이 - 백홀 연결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지능형 액세스 포인트가 즉각적으로 무선 중계기로 자동 전환하고, 네트워크 내 다른 클러스터를 통하여 데이터 통신을 라우팅한다. 덕분에 서비스 장애를 최소화하고 서비스 안정성을 보장한다.

고급 네트워크 관리 - 모토로라의 원포인트 무선 관리자(One-Point Wireless Manager)를 사용하여 수많은 네트워크 기능을 관리하고 구현해 주며, 네트워크 구성 장치에 대한 감시가 가능하다. 모토메쉬 듀오는 다수의 미국 내 지방 지자체에 구축되어 공공 안전 서비스 및 대민 서비스를 제공하며, 푸에르토리코의 공립학교 무선 CCTV 네트워크, 인도 마니팔 대학 캠퍼스 와이파이 망 등에도 구축되어 사용되고 있다. 또한 독일의 인터넷서비스업체인 UDC와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산유 회사인 아람코(Aramco)의 산유 시설 등에 대규모 네트워크가 구축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와인나라 물류창고에 구축 중이며, SK 텔레콤 본사 무선 체험관, 웅진 수원 공장에도 설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