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피유홀딩스, 세계 최초 감성 분석 검색엔진 ‘짐고닷컴’ 출시
상태바
비피유홀딩스, 세계 최초 감성 분석 검색엔진 ‘짐고닷컴’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12.3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문맥 및 기호 검색 기능으로 의미 및 의도 도출

[CCTV뉴스=신동훈 기자] 감성인공지능(Artificial Emotional Intelligence; AEI)을 선도하고 있는 비피유홀딩스(BPU Holdings; BPU)가 전 세계 최초로 감성 분석 기반의 검색엔진 짐고닷컴(ZimGo.com)을 출시했다.

짐고닷컴은 BPU의 운영체제인 짐OS(ZimOS) 및 자연어 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 기술 기반의 AEI를 활용한 감성지능 플랫폼으로, 문맥적 분석과 개인화된 경험적 가치를 부여해 구현한 감성 기반의 검색엔진이다.

SNS 콘텐츠의 감성적 의미를 분석하는 동시에 경험적 데이터에 대한 머신러닝을 토대로 이용자 개인의 성격 및 취향 등의 특성을 반영해 최적화된 결과 도출을 가능케 한다. 개인화된 검색 서비스는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 경험에 따라 결과의 정확도를 점차 높인다.

영어와 한국어, 두 가지 언어를 지원하는 짐고닷컴에서는 각종 문자부터 각양각색의 이모티콘까지 검색할 수 있으며, 트위터, 유튜브, 구글+, 플리커 및 네이버 블로그와 같이 다양한 SNS를 기반으로 문맥적 의미에 부합하는 텍스트와 영상 결과를 제공한다.

더불어 짐고닷컴은 키워드에 대한 ‘감성분석’과 ‘연관 검색어’ 기능을 제공한다. 센티멘트는 키워드에 대한 SNS 문맥의 긍정적, 중립적 그리고 부정적 감정을 백분율로 수치화하고, 연관 검색어는 키워드와 함께 이용된 키워드를 정량화해 반복적으로 나타난 키워드를 선별한 결과다.

뿐만 아니라, 짐고닷컴은 검색 외 온라인상 화제로 떠오르고 있는 소식을 카테고리별로 정렬해 ‘최신 뉴스’와 ‘소셜 랭킹’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핫이슈 랭킹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은 최신 뉴스와 트렌드에 대한 신속한 파악이 중요한 업계 관계자들에게 특히 유용한 툴이다.

BPU의 오상균 대표는 “짐고닷컴은 자체적 학습을 통해 이용자 개인의 최적화를 구현한다”며 “이용자의 쓰임새에 따라 짐고닷컴의 성능이 고도화되며 결과 도출의 정확도 또한 높아지고 있어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서비스다”고 전했다.

한편, BPU는 보다 다양하고 정확한 결과를 지원하기 위해 여러 분야의 파트너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