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KIM 도메인, 인터넷 가족 도메인 개시
상태바
신규.KIM 도메인, 인터넷 가족 도메인 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1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등록 서비스 제공업체인 어필리어스(Afilias, www.afilias.info)가 17일을 .KIM이 일반최상위도메인(gTLD)으로 개시되는 날로 발표했다.

이전 인터넷 주소의 경우 상업용 혹은 정보제공용으로만 표시가 됐고 ‘우리는 모두 한 가족이다’고 표시할 수는 없었다. 그렇기 때문에 이 .KIM 도메인이 특별한 것이다. 이 도메인은 당신이 인터넷 최초의 가족인 김(KIM) 가족의 일원임을 주장할 수 있게 해준다.

‘Kim’은 고대부터 내려오는 한국의 성으로 ‘금’을 뜻하며 한국에서 10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가장 흔한 성이다. .KIM 도메인은 제한 없이 사용될 수 있게 때문에 누구나 세계 어느 곳에서도 등록할 수 있는 도메인 주소다.

Kim이라는 이름은 여성 남성 할 것 없이 모두가 사용하고 있으며 미국 인구조사에 의하면 110만 명 이상의 미국인이 Kim의 변형을 이름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96%가 여성이며 가장 많이 검색되는 이름이 킴 카다시안(Kim Kardashian)이었다).

롤랜드 라플랜트 어필리어스 선임부사장은 “KIM을 성이나 이름으로 사용하는 전세계 모든 이들을 위한 .KIM 도메인을 출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름이 Kim인 이들도 그리고 성이 Kim(김)씨인 이들도 자신의 이름이나 성을 점(.) 우측에 적어 인터넷상에서 존재감을 가질 수 있게 된 수백만명중 한 명이 될 수 있게 됐고 이러한 역사적인 론칭을 통해 전 세계 Kim(김)들은 최초의 인터넷 가족으로서의 정당한 자리를 차지하게 된 것을 축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KIM 도메인은 한번에 10년까지 등록 가능하다. 여러 등록담당소에서는 당신의 온라인상의 존재감이 당신이 그린대로 표출될 수 있도록 사이트 구축, 이메일 및 기타 서비스를 .KIM 도메인과 함께 제공한다.

.KIM이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공개되는 날짜는 2014년 4월17일 오후 4시 정각(UTC)이다. 당신의 .KIM 도메인 등록 담당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kim.afilias.info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