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구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서 RHEL 서브스크립션 지원
상태바
레드햇-구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서 RHEL 서브스크립션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1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www.redhat.com)이 구글과 협력하는 ‘레드햇 클라우드 액세스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이하 RHEL, Red Hat Enterprise Linux) 서브스크립션(연 단위로 구매하는 정액제 방식)을 구글 컴퓨트 엔진(Google Compute Engine)에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레드햇은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유연성과 선택의 폭을 더욱 확대했다.

이번 레드햇 클라우드 액세스 프로그램 협력 발표로 구글은 레드햇의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기능을 대표하는 기술 선도업체 그룹인 레드햇 공인 클라우드 제공업체의 두 번째 참가 기업이 됐다. 또한 레드햇 고객들은 온프레미스(On-premise) 환경에 설치된 RHEL 서브스크립션을 퍼블릭 클라우드로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레드햇 클라우드 액세스는 BYOS(Bring-your-own-subscription) 방식을 적용해 고객들이 엄선된 레드햇 공인 클라우드 제공업체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드햇 고객들은 레드햇 클라우드 액세스를 통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의 혜택과 함께 온프레미스의 레드햇 기술에서 제공하는 일관된 성능과 안정적인 품질을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

레드햇은 또한 구글 컴퓨트 엔진상에서 레드햇의 글로벌 지원 서비스팀을 통한 직접적인 지원을 제공해 고객이 검증된 인프라 환경 전반에서 동일한 수준의 예측 가능한 비용으로 일관된 서비스와 유지보수 지원을 받을 있도록 지원한다.

구글은 레드햇 공인 클라우드 제공업체 프로그램에 가입함으로써 레드햇의 고객,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SV, Independent Software Vendors), 파트너들에게 레드햇 제품 전문가가 보증하는 혁신적인 서비스 모델 아래 레드햇의 퍼블릭 클라우드 오퍼링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업임을 입증했다.

2009년에 시작된 레드햇 공인 클라우드 제공업체 프로그램은 클라우드 검증 및 문제 해결 프로세스를 인증하는 프로그램으로 클라우드 제공업체가 호스티드 클라우드 솔루션 계획, 구축, 관리 및 공급에 필요한 솔루션과 레드햇 기술을 통합해 고객에게 제공한다. 레드햇의 파트너들중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구축시 안정성과 확장성, 지속적인 지원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지 등 레드햇의 엄격한 검증을 통과한 기업이 공인 클라우드 제공업체 자격을 얻는다.

한편 2013년 10월에 출시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의 새로운 서브스크립션 옵션은 고객이 물리적, 가상, 클라우드 환경 등에 상관없이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서브스크립션 선택 폭이 확대되고 변화하는 요구 사항에 맞춰 다양한 패턴으로 재배포가 가능해진다. 이와 같은 유연성은 레드햇 클라우드 액세스를 통해 클라우드 내외로 자유롭게 리소스를 교환하는 등 다양한 환경에서 컴퓨팅 이동을 용이하게 하고 비즈니스 환경을 민첩하게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모든 물리적, 가상, 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하나의 운영 환경에 대한 표준화가 이뤄지기 때문에 기업 운영의 효율성이 증대된다.

팀 예튼 레드햇 인프라스트럭처 그룹 수석 부사장은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고객들에겐 유연성과 이동성이 필수로 레드햇의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비전의 핵심 요소 역시 신규 및 기존의 이기종 인프라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이번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온프레미스 환경이건 구글 컴퓨트 엔진의 퍼블릭 클라우드건 위치에 상관없이 더 풍부한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고 고객들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서브스크립션을 각 요구에 맞춰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