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 KB국민카드 블록체인 인프라 고도화 작업 착수
상태바
코인플러그, KB국민카드 블록체인 인프라 고도화 작업 착수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12.1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훈 기자]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가 KB국민카드의 기존 인증 관련 블록체인 인프라를 고도화하는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13일 밝혔다. 인증 분야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는 코인플러그는 이미 2015년에 자체 블록체인인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 1.0(FidoLedger)을 개발했으며 현대카드, 신한카드 등 유수의 금융기관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블록체인 기술을 상용화에 하는 데에 앞장서왔다.

KB국민카드 앱에도 코인플러그 고유의 코어 기술 기반의 개인 인증 시스템가 구축되어 있다. 액티브 인증 발급 건수는 2016년 개시 시점 대비 획기적으로 증가해 현재 앱 사용자 수는 수백만 명에 다다르는 것으로 집계된다. 서비스는 도입 이후 3년여 동안 무장애로 안정성을 인정받았고 보안 측면에서도 공인인증서 등 타 서비스와 비교하여 우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사업의 추진 주체는 기업 단위에 프라이빗 블록체인 솔루션을 공급하는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로, 올해 초 시작된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의 아이덴티티 프로젝트인 ‘메타디움 프로젝트’와 함께 코인플러그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다.

코인플러그 어준선 대표는 “자기주권 신원(self-sovereign identity) 철학에 입각해 이를 기술적으로 어떻게 구현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멈추고 있지 않다”며 “두 사업 영역도 다른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지만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를 각 개인에게 돌려주려는 비전을 실현하려는 점에서 결을 같이 하고 있다”고 그 의미를 밝혔다.

한편 코인플러그는 해외 유명 금융그룹과 함께 새로운 사업을 준비 중에 있으며 일본 및 동남아시아로의 진출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