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2019년에도 이메일 피싱 공격은 지속적으로 나타날 것”
상태바
트렌드마이크로, “2019년에도 이메일 피싱 공격은 지속적으로 나타날 것”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12.1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보안 예측 보고서 발표… 7가지 분야에 대한 보안 전망 제공

[CCTV뉴스=이승윤 기자] 트렌드마이크로는 13일 강남에 위치한 한국트렌드마이크로 본사에서 열린 2019 보안 예측 보고서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이메일 피싱 공격이 내년에도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트렌드마이크로의 연간 예측 보고서는 다가올 한 해, 사이버 보안이 어떤 방향으로 진행될 것인지에 대한 토대를 마련하여 비즈니스 및 개인이 필요에 맞게 대비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발간하고 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이번 보고서에서 클라우드, 소비자, 디지털 시민성(Digital Citizenship), 산업용 시스템(SCADA), 스마트 홈 등 총 7가지 분야에 대한 내년도 보안 전망을 제시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2019년 예측 보고서에서 이메일 피싱 공격에 대해 주목했다. 특히 비즈니스 이메일 침해(Business Email Compromise, 이하 BEC)에 대해 중요하게 전망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피싱 메일 공격이 증가하고 있으며, 피해도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트렌드마이크로 장성민 상무는 ”FBI는 BEC 공격으로 인한 피해액이 14조원 정도라고 발표했다”고 말했다.

이처럼 많은 피해를 입히고 있는 이메일 공격은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트렌드마이크로는 전망했다. 장 상무는 “2019년에도 이메일 피싱 공격은 계속 나타날 것으로 보이며, 공격은 더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망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이메일공격 전망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대한 내년도 보안 예측을 제시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