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미케니컬 컨셉추얼’ 출시
상태바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미케니컬 컨셉추얼’ 출시
  • 최영재 기자
  • 승인 2014.04.1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쏘시스템(www.3ds.com)이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으로 만들어진 솔리드웍스 애플리케이션 ‘솔리드웍스 미케니컬 컨셉추얼(SolidWorks Mechanical Conceptual)’을 출시했다.

솔리드웍스 미케니컬 컨셉추얼은 출시전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에 시험적으로 도입됐으며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기업들의 협업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했다. 이 제품은 솔리드웍스의 광범위한 리셀러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솔리드웍스 미케니컬 컨셉추얼은 지난 1월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됐던 글로벌 컨퍼런스 ‘솔리드웍스 월드 2014’에서 처음 공개됐다. 이 제품은 소셜 기능이 강화됐으며 보다 더 개념적으로 진화하고 있는 디자인 설계에 적합하다. 또한 설계 과정에서 주요 관리자들의 협업을 더욱 용이하게 해줘 경험이 혁신의 핵심요소로 떠오른 현대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들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시켜 준다.

솔리드웍스 미케니컬 컨셉추얼은 또 기존 솔리드웍스와 상호보완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디자인팀과 고객 및 공급망 전반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모아 집단지성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기존 디자인을 향상시키고 활발하게 협업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피드백들을 빠르게 취합할 수 있다.

솔리드웍스 미케니컬 컨셉추얼은 컨셉 설계 과정에서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온라인 데이터 저장과 소셜 협업이 가능한 직관적이고 강력한 3D 모델링 환경을 제공하며 기업의 임원, 프로젝트 관리자 및 외부 관계자 등 클라우드 상에서 데이터를 관리하고 함께 협업을 하지만 캐드 모델을 직접 생성하지 않는 비-CAD 사용자들도 추가적으로 액세스가 가능하다.

또한 컨셉 설계 단계를 포함한 제품 설계 전 과정에서 사용하기 쉬운 시뮬레이션 기반의 안내를 제공해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하게 해준다.

버트랑 시콧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CEO는 “솔리드웍스 미케니컬 컨셉추얼은 솔리드웍스의 사용 편의성에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강력한 기능과 클라우드 역량을 결합한 핵심 디자인 애플리케이션”이라며 “이미 일부 고객들은 솔리드웍스 미케니컬 컨셉추얼을 도입해 큰 효과를 보고 있고 이번 상용 버전 출시를 통해 더욱 광범위한 고객들에게 솔리드웍스 미케니컬 컨셉추얼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솔리드웍스 미케니컬 컨셉추얼은 현재 선별된 솔리드웍스 리셀러를 통해 구입 가능하며 국내에서는 올해 7월부터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