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중심의 미래, 우리 회사는 준비되었는가?
상태바
데이터 중심의 미래, 우리 회사는 준비되었는가?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12.06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애널리틱스 서비스’ 연구 결과 발표

[CCTV뉴스=신동훈 기자]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이하 MSTR, 지사장 양천금)는 오늘,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애널리틱스 서비스(Harvard Business Review Analytic Services, 이하 HBR-AS)가 조사한 "데이터-주도적 기업의 변곡점(An Inflection Point for the Data-Driven Enterprise)”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조사는 전세계 여러 산업에 속한 729명의 비즈니스 리더 및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HBR-AS는 다음과 같이 ‘데이터-주도적 기업으로의 전환’과 관련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 응답자의 1/3(32%)은 조직이 여전히 과거지향적이며 정적인(static) 보고서를 만들고 있다고 답변했다.

- 응답자의 1/10만이 조직이 모든 프로세스와 의사결정에 데이터 및 분석을 포함시키고 있다고 응답했다. 그러나 예측 분석 또는 자동화된 의사결정을 활용하는 조직은 그보다 더 적었다.

- 응답자의 75%는 전사적으로 직원들에게 실행가능한 인텔리전스를 제공(‘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의 기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응답했다. 반면에 1/4 미만(24%)의 응답자가 그들의 조직이 그러한 역량을 가지고 있다고 답변했다.

- 응답자의 28%만이 그들의 조직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가장 핵심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도입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답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