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A3 6G·UASPUSB3.0 지원 초고속 인터페이스 탑재 외장하드
상태바
·SATA3 6G·UASPUSB3.0 지원 초고속 인터페이스 탑재 외장하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0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텍 ∥ 하드박스 6G·프로박스 데스크톱 6G

차세대 초고속 인터페이스인 SATA3 6G와 USB3.0의 속도 향상 기능인 UASP(USB Attached SCSI Protocol) 기능을 지원하는 데스크톱형 외장하드 2종이 출시됐다.

새로텍이 선보인 3.5인치 데스크톱형 외장하드 ‘하드박스 6G(FHD-360U3-6G)’와 ‘프로박스 데스크톱 6G’는 STA2(3Gbps)보다 2배 빠른 속도 및 USB 3.0(USB 2.0 호환)과 UASP를 지원해 고성능을 자랑하한다.

▲ 하드박스 6G

또한 SATA3 6G HDD의 성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게 해주는 외장하드 케이스로 4TB를 지원해 고화질 영화, 사진, 음악 등의 대용량 데이터를 넉넉히 저장할 수 있으며 UASP(USB Attached SCSI Protocol) 기능을 지원해 윈도와 애플 맥에 탑재된 USB3.0에서 한층 향상된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최신 OS인 윈도8.1·8뿐만 아니라 애플의 맥 OS X 10.9 매버릭스를 지원하는 등 OS 호환성이 매우 뛰어나다.

이와 함께 하드박스 6G는 제품 보호 및 동작 중인 HDD의 안정성을 위해 알루미늄 소재의 새시를 내장재로 채택했으며 제품 하단의 알루미늄 새시를 통해 전달되는 열은 에어홀을 통해 효과적으로 방출돼 고온에 따른 오작동과 구조적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프로박스 데스크톱 6G 또한 공기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열 분산효과를 높이기 위한 구조로 디자인돼 외장하드를 장시간 사용할 때 생기는 발열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이 두 제품 모두 쿨링팬이 필요 없는 독자적인 저발열 디자인을 적용해 귀에 거슬리는 소음을 제거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 프로박스 데스크톱 6G

하드박스 6G(FHD-360U3-6G)와 프로박스 데스크톱 6G는 모두 30분간 사용하지 않거나 PC가 절전모드일 경우 HDD의 회전을 자동 정지시키는 기능을 제공해 에너지 효율성이 매우 높다. 또한 브로드 및 TV에 연결하면 바로 인식되고 LCD TV와도 원활히 호환되며 데스크톱 PC, 노트북, 울트라북, 애플 맥 시리즈 등과도 USB 3.0의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특히 프로박스 데스크톱 6G는 3.6㎝ 두께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서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고 내장 접이식 스탠드가 내장돼 있어 제품을 수직 방향을 놓을 때 보다 안정적으로 세울 수 있다.

하드박스 6G는 블랙과 화이트 2종이며 프로박스 데스크톱 6G는 블랙 컬러로 출시된다. 2종 모두 권장소비자가는 3만원(HDD 미포함)이며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과 온라인 쇼핑몰(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