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초고속 썬더볼트3 지원하는 4베이 RAID 스토리지 ‘STARDOM SR4-TB3’ 출시
상태바
앤디코, 초고속 썬더볼트3 지원하는 4베이 RAID 스토리지 ‘STARDOM SR4-TB3’ 출시
  • 정재민 기자
  • 승인 2018.10.1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재민 기자] 스타덤(STARDOM) 공식 수입원인 ‘앤디코’가 썬더볼트3 인터페이스를 갖춘 4베이 RAID 스토리지인 SOHORAID SR4-TB3를 출시했다.

▲ 썬더볼트3 포트를 사용해 MacBook과 SR4-TB3를 연결해 수천 개의 RAW 이미지를 가져올 수 있으며, 편집툴(Aperture)로 이전보다 빨라진 편집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사진 왼쪽 MacBook, 오른쪽 SR4-TB3)

4개의 3.5인치 및 2.5인치 SAS/SATA HDD/SSD를 지원하는 SR4-TB3는 RAID 0, 1, 5, 10 및 JBOD 중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RAID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데이터 보호 기능과 대용량 저장 공간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Marvell Storage Utility(MSU)는 SR4-TB3가 작동하는 동안 RAID 상태를 모니터링한다. 제품 고장, 하드 드라이브 또는 디스크 어레이 문제 발생 시 전자 메일 알림 및 이벤트 기능을 제공한다. 버저를 통해 경고음을 울리고, 전자 메일 시스템을 통해 경고 메시지를 보낸다. 또한, 모든 제품 상태를 자세히 기록하고 내장된 S.M.A.R.T.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통해 HDD 품질을 테스트할 수 있다.

SR4-TB3는 여분의 HDD/SSD를 중복 저장 장치로 설정할 수 있는 ‘SPARE’ 기능을 제공한다. HDD에 결함이 생기면 사용 가능한 HDD/SSD로 데이터를 전송해 데이터를 보호한다. Marvell 소프트웨어는 ‘Stripe size’ 기능을 통해 하드 드라이브와 SR4-TB3 전송 데이터를 조정해 안정적인 빠른 성능을 얻을 수 있다.

2개의 썬더볼트3(TB3) 포트는 USB 3.1 Gen 2보다 4배, 썬더볼트2보다 2배 빠른 최대 40Gb/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며, 4K 고해상도 비디오 파일을 지체 없이 재생할 수 있다. 그리고 최대 6개의 SR4-TB3 제품이나 기타 호환 가능한 스토리지 제품을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SR4-TB3는 섀시 내 시스템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MCU 기능도 함께 설계됐다. 시스템 온도가 55°C(131°F)까지 상승하는 동안 MCU는 최대 속도로 팬을 작동시킨다. 시스템 온도가 50°C(122°F)로 내려가면 후면의 팬 스위치를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팬 속도를 절반으로 줄이고 소음 및 전력을 낮출 수 있다.

SR4-TB3의 섀시는 알루미늄 합금판으로 제작됐으며, 알루미늄 하우징과 FAN(안전한 FAN GUARD 포함)은 장시간 사용 시에 효율적으로 열을 방출해준다. Mac 시스템과 함께 사용 시, 일정 기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하드 드라이브 회전수가 줄고, 절전모드가 활성화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