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씨뱅큐, 코딩 플랫폼 마이크로비트 활용 교재 출간
상태바
아이씨뱅큐, 코딩 플랫폼 마이크로비트 활용 교재 출간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10.1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딩교육을 위한 마이크로비트(micro:bit)

[CCTV뉴스=정환용 기자] 마이크로비트(micro:bit)의 공식대리점인 아이씨뱅큐(ICbanQ)에서, 영국 BBC가 만든 코딩 플랫폼 마이크로비트를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교재 ‘코딩교육을 위한 마이크로비트’를 출간했다. 이 책은 마이크로비트 공식 총판인 엘리먼트14에서 공식 추천 도서로 선정하기도 했다.

세계적으로 코딩 열풍이 크게 불고 있는 가운데, 인기가 높은 플랫폼 중 하나인 마이크로비트는 영국 BBC에서 코딩 교육용으로 개발한 하드웨어다. 아이씨뱅큐가 출간한 책에서는 처음 코딩을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의 기본 설정부터 블록 코딩 방법까지 모두 담아냈다. ‘나만의 펫 만들기’, ‘스마트 RC카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젝트들은 어린아이들에게도 흥미를 일으킬 수 있을만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책에 포함된 15개 프로젝트는 초∙중∙고급으로 나뉘어 실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소재와 아이디어를 구현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예제 중심의 프로젝트는 아이들 뿐 아니라 교사와 학부모 등 다양한 독자층에게 교육에 대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씨뱅큐는 교재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비트 킷도 함께 출시해, 학교와 학원에서 손쉽게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코딩교육을 위한 마이크로비트’ 교재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고, 마이크로비트 교육용 킷은 아이씨뱅큐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