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업계 등 스마트 터치기능 제공하는 센서 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보안업계 등 스마트 터치기능 제공하는 센서 컨트롤러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09.03.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스케일 반도체 터치 센서 제어 분야의 수요에 대응, 2 패드 및 3 패드 터치 센서용으로 적합한 초저전력 터치 컨트롤러를 출시

프리스케일 MPR031 정전용량형 근접 터치 센서 컨트롤러는 기기 제어, 게임,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 리모콘, PC 주변기기, 웹캠, 자동차 및 차고용 열쇠고리, 조명 제어 스위치, 보안 시스템 등 광범위한 터치 센서 분야의 개발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MPR031 센서는 최대 3개의 터치 패드 작동이 필요한 디자인에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 센서는 경보 시스템에서 기계식 스위치 또는 푸시 버튼을 대체할 수 있다. 최종 사용자가 간단히 터치 패널에 표시되는 명령을 터치하기만 하면 선택한 기능에 따라 경보음을 울리거나 끌 수 있다. 휴대용 전자기기의 기계식 푸시 버튼을 MPR031 센서로 대체하면 LCD 디스플레이를 가로 또는 세로 방향 배치 옵션에 적합하게 확대하는 기능 등과 같은 혁신적인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 센서 및 액추에이터 사업부의 총책임자인 드미트리 콘딜리스 상무는 "터치 센서 기술이 발전되면서 휴대용 전자기기에 센서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적용하기가 더욱 쉬워졌을 뿐 아니라, 최종 사용자가 각종 기기를 더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게 되었다. 프리스케일의 최신 터치 센서 컨트롤러는 마모와 손상이 필연적인 작동 부품으로 구성되는 기계식 인터페이스를 비용 효율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세련되고 신뢰성 높은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