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먼트14, Ultra96 개발용 보드로 AI 설계 발전 가속화
상태바
엘리먼트14, Ultra96 개발용 보드로 AI 설계 발전 가속화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09.2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신러닝 간단히 만들어 주는 ARM 프로세서 기반 플랫폼

[CCTV뉴스=정환용 기자] 온라인 전자부품 쇼핑몰 엘리먼트14(Element14)가 Avnet, Xilinx, 96Boards에서 공동 개발한 ARM 프로세서 기반 개발용 보드 ‘Ultra96’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개발용 보드는 Linaro 96Boards Consumer Edition의 규격을 바탕으로 한다. Zynq UltraScale+ MPSoC를 이용하고 머신러닝을 간단하게 만들어주는 독특한 환경을 개발자에게 제공한다. 96Boards의 규격은 공개돼 있으며, 개발 플랫폼을 위한 표준 보드 레이아웃을 나타낸다.

Ultra96는 다양한 주변기기를 지원하고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로직 가속 엔진을 사용해 복잡한 기능을 간단하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가상현실, IoT, 산업용 제어장치와 같이 많은 처리력과 강력한 성능을 요하는 분야에서 더욱 빠르게 개발을 진행할 수 있다.

Ultra96는 함께 제공되며 임베디드 리눅스(Embedded Linux) 운영체제가 설치된 산업용 Delkin 16GB 마이크로 SD 카드로 부팅할 수 있다. 또한, 내장된 무선 액세스 포인트 기능을 이용해 웹서버를 통해 Ultra96에 접속하거나, 내장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 영상 출력 기능을 이용해 임베디드 리눅스 plus Enlightenment 데스크톱 환경을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예시와 온보드 개발 기능도 제공된다. 사용자가 제어할 수 있는 4개의 LED도 제공된다. Seeed Studio의 ‘Grove Starter Kit for 96Boards’과 같은 주변기기를 추가하면, 96Boards와 호환되는 고/저속 확장 커넥터를 통해 작동시킬 수도 있다.

엘리먼트14에서 솔루션 개발 글로벌 팀장을 맡고 있는 클리프 오트마이어(Cliff Ortmeyer)는 “개발자를 중시하는 엘리먼트14는 설계 엔지니어들께 최신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개발 프로세스를 단축하고 보다 빠르게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 Ultra96 보드는 ARM의 프로세싱과 프로그래밍 가능한 로직을 편리하면서 저렴하고 확장 가능한 보드에 결합해, 다양한 주변기기를 지원하고 가속 엔진을 통해 개발자가 소프트웨어라는 병목현상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