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FIDO2 글로벌 인증 획득
상태바
라온시큐어, FIDO2 글로벌 인증 획득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9.27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체인증 솔루션 및 인증장치, FIDO 글로벌 상호 운용성 및 보안 인증 테스트 통과

[CCTV뉴스=김지윤 기자] 라온시큐어는 지난 8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국제 생체인증표준협회(FIDO Alliance) 주최로 열린 상호 운용성 테스트(FIDO2 Interoperability Test)에서 자사 FIDO 생체인증 솔루션이 FIDO2 CertifiedTM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에는 FIDO 서버 및 인증장치 분야 글로벌 기업 20여개 사가 참여했으며, 라온시큐어는 서버 부문에서 ‘터치엔 원패스(TouchEn OnePass)’, 인증장치 부문에서 ‘라온 파이도 동글(RAON FIDO Dongle)’로 각각 FIDO2 인증을 획득했다. FIDO2는 모바일 생체인증 표준인 FIDO1.0을 넘어 PC와 웹브라우저에서도 비밀번호 입력없이 생체인증이 가능한 차세대 인증 표준이다.

FIDO2 인증을 획득한 ‘터치엔 원패스’는 PC 및 웹브라우저에서도 패스워드 입력 없이 지문, 홍채 등 생체 정보로 로그인 및 결제가 가능한 FIDO 기반 생체인증 솔루션이며, 라온시큐어는 현재 국내 최다 생체인증 솔루션 구축 레퍼런스를 보유 중이다.

USB 형태의 ‘라온 파이도 동글’은 보안 반도체 칩에 생체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한 인증장치로 지문인식센서가 탑재되지 않은 PC나 노트북에서도 지문인증만으로 비밀번호를 대체하도록 지원한다. 지문인증 시 패스워드 입력이 불필요해지므로 중간자(MITM) 공격 등 계정탈취 피싱 예방이 가능하여 내부 임직원 대상 B2E 시장에서의 수요가 확산될 전망이다.

‘라온 파이도 동글’은 FIDO 기술 규약에 따라 호환하는지 검증하는 ‘기능 인증’ 획득은 물론, 기능 인증이 완료된 FIDO 인증장치에 한해 보다 높은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경우 부여하는 ‘보안 인증’의 레벨1(L1)을 획득함으로써 우수한 보안성을 입증하였다.

라온시큐어는 이번 인증 획득에 따라 모바일 및 PC 등 어떤 디바이스 환경에서도 고객이 원하는 방식의 다양한 생체인증 서비스 구현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4월 개최된 세계 최대 보안 컨퍼런스인 RSA에서 인텔 본사 초청으로 PC용 FIDO 생체인증 기술 시연을 선보이며 FIDO2 시장 선도 준비에 나섰었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PC 위주의 한국 업무환경을 감안하면 그룹웨어 및 ERP, CRM 등 내부 보안이 중요시되는 업무툴에서의 FIDO2 수요가 기대된다"라며, “FIDO2 인증 획득을 통해 국내 생체인증 점유율 1위를 넘어 K시큐리티(K-Security) 선도기업으로써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