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송담대, MS 정품 SW 전면 도입
상태바
용인송담대, MS 정품 SW 전면 도입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2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가 교직원 및 재학생 전원이 MS의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게 되면서 한국MS의 ‘소프트웨어 클린 캠퍼스’ 인증을 받았다.

용인송담대학교는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을 위해 ‘스튜던트 어드밴티지(Student Advantage)’와 ‘오피스 365 에듀케이션(Office 365 for Education)’을 도입했다. 스튜던트 어드밴티지는 전체 교직원을 위한 오피스 연간 라이선스를 체결하면 모든 재학생이 설치형 오피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MS의 획기적인 교육 분야 프로그램이다. 또한 오피스365 에듀케이션은 교직원과 학생 모두 무료로 오피스365를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용인송담대학교는 스튜던트 어드밴티지를 통해 4000여명에 달하는 용인송담대학교 학생 전원이 MS '오피스 365 프로플러스(Office 365 ProPlus)'를 무료로 사용하며 약 12억원에 달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오피스365 에듀케이션을 도입해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용인송담대학교 학생들은 팀 과제나 공동 연구 등을 할 때 협업능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취업 경쟁력 또한 더욱 향상될 것으로 MS는 기대하고 있다.

오피스 365 에듀케이션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메일, 일정, 주소록 관리를 위한 익스체인지 온라인 ▲팀사이트, 문서관리, 협업 등을 위한 셰어포인트 온라인 ▲메신저, 화상회의 등을 위한 링크 온라인 ▲클라우드 저장소인 원드라이브 등이다.

MS 오피스 도입과 더불어 용인송담대학교는 교내 도서관 PC를 대상으로 MS 하이퍼-V 기반의 가상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동영상 서비스를 하이퍼-V 기반 가상화 기술로 구현해 PC와 서버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했다.

최성식 용인송담대학교 총장은 “용인송담대학교는 전문역량과 윤리적 책임을 모두 겸비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다”며 “이번 스튜던트 어드밴티지와 오피스365 에듀케이션 도입은 학생들의 협업 능력과 취업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켜 줄 것이고 소프트웨어 클린 캠퍼스 인증을 통해 학교에 대한 자부심까지 증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무환 한국MS 상무는 “교육기관의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은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산업의 근간을 튼튼히 하는 기초”라며 “교육기관과 학생들이 모두 고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의 교육기관과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