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창사 30주년 맞아 ‘디지털 사사·고객경험’ 에세이북 발간
상태바
SK텔레콤, 창사 30주년 맞아 ‘디지털 사사·고객경험’ 에세이북 발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2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30년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사사(社史) ‘Mobile story, since 1984’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사사라고 하면 두꺼운 책이 연상되지만 SK텔레콤의 이번 사사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난 새로운 미디어 환경을 반영해 디지털 형태로 제작됐다.

특히 SK텔레콤은 디지털 사사가 인쇄와 동시에 과거가 되어버리는 기존 단행본 사사와 달리 언제든 내용을 추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사사의 제목에도 30주년 기념을 의미하는 ‘30th’ 대신 ‘미래를 향해 진화하는 사사’의 의미를 담아 ‘since 1984’라는 말을 사용했다.


SK텔레콤 30년 사사는 ▲통사 ▲갤러리 ▲테마 ▲일러스트 영상의 4부로 구성됐다. 통사는 지난 30년 동안의 무선통신 변화와 SK텔레콤의 역사를 4부로 나눠 소개한다. 갤러리에서는 사진과 영상, 당시 광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테마에서는 기술, 브랜드·광고, 사회공헌 등으로 구분돼 각각의 30년 역사를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일러스트 영상은 고객의 삶 속에 투영된 SK텔레콤의 모습을 그렸다.

티스토어나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추후 PC를 통해서도 SK텔레콤 홈페이지(www.sktelecom.com)에 접속해 설치할 수 있다.

같은 날 고객들의 에세이를 담은 단행본 ‘모바일 일상다반사’도 동시 발간됐다. 디지털 사사 ‘Mobile story since 1984’가 SK텔레콤의 역사에 집중했다면 모바일 일상다반사는 고객의 변화하는 모바일 일상을 보여주는데 초점을 맞췄다.

모바일 일상다반사는 만나다, 놀다, 새롭다, 나누다, 통하다, 감동하다, 경험하다 등 7가지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각 섹션의 제목은 모바일을 도구로 지난 30년 동안의 모바일 경험을 나타낸다.

책에는 삐삐의 숫자로 사랑을 고백하는 이야기부터 모바일 서비스 변천에 따른 야구장의 新 풍속도나 세계 최초로 휴대폰 벨소리를 만든 남자의 후일담까지 다양한 고객경험들을 담았다.

별도 섹션 ‘특별한 친구들’에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시대를 아우르는 석학인 이어령 교수부터 이외수, 나영석, 김홍신, 양희은 등 10여명의 기고도 실었다.

특히 이어령 교수는 “지식과 공감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산업이 최고의 산업이 될 것”이라며 “모바일의 지향점이 바로 공유와 나눔에 있다”고 모바일 30년의 소회를 적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