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임플란트 치료 중 가장 선진화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의 장점들
상태바
치과 임플란트 치료 중 가장 선진화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의 장점들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09.1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임플란트 치과 서울바른플란트치과 문홍열 대표원장

[CCTV뉴스=박지윤 기자] 치아가 손실되면 생활에서 불편함이 이루 말할 수 없다. 기본적으로 심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까지 그 역할이 매우 크기 때문이다. 일례로 식사를 할 때나 대화를 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불편을 겪을 수 밖에 없다. 

때문에 치아가 상실되면 치과를 찾아 현재 가장 자연치아를 효과적으로 대체하고 있는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것이 이제는 대중화가 됐는데 임플란트 가격이 전반적으로 현실화 되고 있는데다 치과들의 시술경험 축척 등이 맞물리며 임플란트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게다가 7월부터 임플란트의 치과분야 건강보험 확대적용으로 노년층의 임플란트 자기부담금이 기존의 50%에서 30%로 낮아짐으로써 임플란트 시술을 원하는 환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대구임플란트 치과 서울바른플란트치과 문홍열 대표원장은 현재 임플란트는 가장 부담이었던 비용문제가 해소되고 있는 만큼 치료방법도 개선되며 시술부담도 덜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그 중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대표적으로 들고 있다. 

문 원장에 따르면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치료기간이 짧은데다 정확성이 높아 최근 가장 많이 활용되는 임플란트 시술법으로, 3D 스캐너 트리오스를 이용한 구강 스캔을 통해 가이드를 제작하여 빠르고 정확한 시술이 가능하며 첨단 디지털 3D 모의수술을 통해 경로를 예측하여 일반 임플란트보다 오차범위가 비교적 적은 시술법이라고 전했다. 

차량 네비게이션의 원리처럼 네비게이션이 도착지점까지 빠르고 정확한 경로를 알려주듯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역시 가상 모의수술을 통해 환자 개개인의 구강상태에 맞는 빠르고 보다 안전성 높은 임플란트 식립 경로를 예측할 수 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정밀한 진단을 바탕으로 구체적이고 성공률 높은 치료계획을 수립하여 가상 모의수술을 통해 예측한 것과 실제 결과가 거의 흡사하기 때문에 성공률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3D 컴퓨터 가상 모의시술로 구체적인 치료계획을 세워 정확도가 높기 때문에 붓기, 출혈 통증 등이 적은데다 매우 튼튼하고 견고하여 임플란트 수명이 길다는 장점도 있다. 또한 짧은 치료기간과 수술시간으로 체력적인 소모가 부담되는 경우,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경우에도 부담 없이 받을 있는 수술이다.

대구 문홍열 대표원장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그 유용함만큼 정밀함도 필요하기 때문에 치과선택 시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높은 실력의 의료진이 있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