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광 EMI 차폐 어댑터 시스템 선봬
상태바
몰렉스, 광 EMI 차폐 어댑터 시스템 선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2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 www.korean.molex.com)가 광 EMI 차폐 어댑터 시스템을 선보였다.

광 전자파 방해(EMI) 차폐 어댑터는 MT, MPO/MTP 인터페이스 및 가혹한 환경에서도 보호 기능은 물론 IP67 방수형 LC 인터페이스와 원활한 내부 배선을 지원하므로 네트워킹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한 이 제품은 전면 패널 또는 인클로저의 EMI 및 라디오 주파수 방해(RFI) 방출을 제한하는 기계적인 설계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어댑터는 전체가 다이 캐스트 하우징으로 만들어지거나 절반은 다이 캐스트, 절반은 폴리머 하우징으로 만들어진다.


하우징에는 어댑터를 패널에 밀폐하는 EMI 개스킷이 있어 차폐기능이 우수한 것은 물론 커넥터가 설치되지 않은 상태에서 먼지의 유입을 방지할 뿐 아니라 시력 보호 효과도 있다.

EMI 어댑터는 쉴딩 효율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기존의 플라스틱 어댑터에 비해 전면 패널의 설계를 비스듬하게 해 공간 효율성도 높였다.

광 EMI 차폐 어댑터는 MPO/MTP 대 MT 또는 HBMT 어댑터, LC 듀플렉스 대 LC, 듀플렉스 방수형 내구성 강화 어댑터, MPO 어댑터, LC 듀플렉스 어댑터, SC 어댑터, LC 쿼드 어댑터로 구성된다.

MPO 대 MT/ HBMT 및 IP67 방수형 LC 대 LC 어댑터는 파이버 배선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한편 박스 내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씰을 고정하고 습기 및 먼지의 유입을 차단하는 셔터 래치를 부착한 이 제품은 방수형 LC2+ 커넥터와 함께 결합될 경우 가혹한 환경에서도 방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제품 적용 분야는 데이터 센터, 허브, 서브, 라우터 등의 전기통신 분야와 산업용 테스트 장비, 우주 항공 방위 산업, 기가비트 이더넷 테스트 장비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