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14TB 하드 드라이브 포트폴리오 공개
상태바
씨게이트, 14TB 하드 드라이브 포트폴리오 공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9.1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의 데이터 가치 극대화할 수 있는 하드 드라이브 포트폴리오

[CCTV뉴스=이승윤 기자]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가  14TB 하드 드라이브 제품 라인업을 출시하며 기업 엔터프라이즈 및 전문 드라이브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11일 밝혔다.

씨게이트의 새로운 14TB 포트폴리오는 네트워크 결합 스토리지(NAS)에 최적화된 드라이브인 아이언울프(IronWolf®)와 아이언울프 프로(IronWolf® Pro), 데스크톱 용 고성능 드라이브 바라쿠다 프로(BarraCuda® Pro), CCTV 등 감시 시스템에 최적화된 스카이호크(SkyHawk™), 대용량 데이터 센터 용 엑소스(Exos™) X14로 구성됐다.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특화 설계된 씨게이트의 새로운 14TB 포트폴리오는 사용자가 더욱 쉽게 데이터를 소비, 관리,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속도와 용량 면에서 하드 드라이브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제품 출시와 함께 씨게이트는 하드 드라이브 최적화, 애플리케이션의 다변화, 용량 개선 등을 통해 테라바이트 당 비용을 줄이며 데이터 스토리지 기술 및 시장을 계속해서 선도할 예정이다. 씨게이트는 개인용에서부터 디자인, 온라인게임, 대용량 감시 시스템, 하이퍼 스케일 구동 환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새로운 데이터 관리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매트 루트리지(Matt Rutledge) 씨게이트 클라이언트 스토리지 사업 부문 수석 부사장은, “데이터 보호, 관리, 보관은 더 이상 IT 부서만의 영역이 아니라 경영인,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온라인 게이머, PC 사용자 등에 요구되는 필수적인 책무”라고 강조했다. 또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위해서는 데이터의 효율성을 재고해야 하며, 개인용 컴퓨터에서 대용량 데이터 센터에 이르기까지 모든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를 더욱 쉽고 빠르게 저장하고 전송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씨게이트의 목표”라고 밝혔다.

NAS 시장 선도 제품 아이언울프와 아이언울프 프로

아이언울프 (IronWolf)및 아이언울프 프로 (IronWolf Pro) 드라이브는 NAS 애플리케이션의 경계를 확장하며 상시 접속 가능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동급 최강의 안정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글로벌 NAS 업체들의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아이언울프 드라이브는 멀티유저 환경을 지원하고 있어 연간 최대 300TB의 작업 부하를 자랑한다. 또한 NAS 서버용 AgileArray ™ 펌웨어로 최적화되어 RAID 성능, 듀얼 플레인 밸런스, 회전 진동 (RV) 센서, 고급 전원 관리 및 오류 복구 기능 등 고객에게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프로 출처 씨게이트

더불어 아이언울프 헬스 매니지먼트 및 2년간의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보다 안정적인 드라이브 구동을 보장한다. 헬스 매니지먼트에 내장된 분석 및 복구 소프트웨어는 주요 NAS 파트너 시스템과 완벽하게 연동되어 드라이브의 상태에 대한 분석 및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드라이브 고장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언울프 및 아이언울프 프로 드라이브에는 각각 3년 및 5년의 품질 보증 기간이 제공된다.

데스크톱 용 고성능 드라이브인 바라쿠다 프로 14TB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급증하는 온라인 상호 작용과 생산성 향상에 대한 수요에 발맞추어, 바라쿠다 프로 (BarraCuda Pro) 3.5인치 HDD는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 또는 직접 연결 저장 장치(DAS) 시스템에 이상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씨게이트 바리쿠다 프로 출처 씨게이트

바라쿠다 프로는 업계 최고인 7200 RPM의 회전속도와 250MB/s의 데이터 전송 속도 및 최대 256MB의 캐시를 제공하며, 씨게이트의 다층캐싱 기술™ (Multi-Tier Caching Technology, MTC)은 14TB 대용량 스토리지 구동을 가능케 한다. 데이터 집약적인 8k 비디오를 편집하거나 큰 용량의 파일을 첨부 백업으로 전송할 때도 바라쿠다 프로는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속도와 내구성을 보여준다. 해당 제품은 5년의 품질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보안 시스템에 최적화된 스카이호크 14TB

보안 시스템 업계는 급속도로 진화하고 있으며 고해상도 비디오, 데이터 분석 및 장기 보존에 대한 수요로 인해 필연적으로 더 큰 저장 용량을 필요로 한다. 씨게이트 스카이호크 (SkyHawk) 드라이브는 감시 시스템을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가장 중요한 고성능, 고용량, 안정성의 측면에서 최적의 조합을 제공한다.

씨게이트 스카이호크 출처 씨게이트

스카이호크 14TB는 최대 64대의 HD 카메라에서 생성되는 9,000 시간 이상의 HD 비디오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 이 드라이브는 24시간 내내 가동되어야 하는 DVR 및 NVR 작업 부하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프레임 삭제나 정지 시간을 최소화하는 이미지 퍼펙트™ 펌웨어를 갖추고 있다.

하이퍼 스케일 작업에 최적화된 엑소스 X14

높은 효율성, 안정성 및 보안이 요구되는 하이퍼 스케일 데이터 센터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엑소스 (Exos) X14 드라이브는, 3.5 인치 폼 팩터 안에서 더 높은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하기 위해 면적밀도를 향상시켰다.

▲ 씨게이트 엑소스 X14 출처 씨게이트

업계 최저 전력 소비와 동급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엑소스 X14는 데이터 센터의 스토리지 용량을 최대화함과 동시에 운영 비용 및 복잡성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하이퍼 스케일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씨게이트의 엑소스 X14 드라이브는 엑소스 10TB 드라이브에 비해 랙 당 40% 더 많은 페타바이트를 제공하면서 동일한 소형 사이즈를 유지한다. 헬륨 기반 엑소스 X14는 에어 니어라인 드라이브에 비해 10% 가벼운 무게와 다양한 통합 옵션과 작업 부하를 가능케하는 유연한 포맷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