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DO 얼라이언스, 생체인식 시험인증 프로그램 출시
상태바
FIDO 얼라이언스, 생체인식 시험인증 프로그램 출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9.0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인된 독립 연구소에서 상업적 용도로 적합성을 테스트해 인증을 부여

[CCTV뉴스=이승윤 기자] FIDO 얼라이언스는 6일 산업계 생체인식 부품 시험인증 프로그램 (Biometric Component Certification Program)을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전세계적으로 공인된 독립 연구소를 통하여 생체인식 하위구성 요소가 생체인식 성능 및 위조지문 공격 탐지기술 (PAD: Presentation Attack Detection)에 대해 글로벌 레벨 표준 성능을 충족하며 상업적 용도로 적합하다는 것을 테스트하여 인증한다.

FIDO 얼라이언스는 새롭게 소개하는 생체인식 부품 시험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생체인식 시스템 공급자와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금까지 이러한 테스트 프로그램은 상당한 규모의 기술 검토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과 시설을 보유한 기업 들만이 수행할 수 있었다. 또한, 이를 위해서는 생체인식 센서나 솔루션 공급자들이 각각의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증명하는 업무와 프로세스를 반복해야만 했다.

FIDO 얼라이언스의 시험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공급업체는 시스템 성능을 제3자를 통하여 단 한번만 시험을 실시하고 잠재고객 및 기존고객을 대상으로 그 인증 결과를 반복해서 공유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정부의 규제를 받는 사업을 영위하는 온라인 서비스 제공업자, OEM 및 일반 기업과 같은 고객의 경우 지문, 홍채, 안면 또는 음성 인식 등에 의존하는 생체인증 시스템이 사용자를 확실하게 식별하고 위조지문 공격을 탐지 능력을 신뢰할 수 있는 표준화된 방법을 제공받게 된다.

FIDO 얼라이언스 브렛 맥도웰 이사장은 “이번 인증프로그램은 FIDO 얼라이언스가 세계적으로 확장 가능한 고품질 상호운영성과 보안 관련 시험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생체인식 시스템 관련 시장의 격차를 메우기 위해 나서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