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코리아, 동대문 디자인 파크&플라자에 디지털이미지 시스템 구축
상태바
키오스크코리아, 동대문 디자인 파크&플라자에 디지털이미지 시스템 구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2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오스크코리아(대표 이명철,www.kioskkorea.kr)가 동대문 디자인 파크&플라자(DDP)에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이미지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DDP는 서울의 미래성장을 견인하는 ‘창조산업의 전진기지’를 위해 건립된 3차원 비정형 건축물로 외형뿐만 아니라 내부도 곡면으로 이뤄져 디자인 서울을 표현하는 상징물로 지난 21일 개관됐다.

디자인적으로 차별화된 ‘트리(Tree)’ 형태의 멀티비전은 ‘자하하디드_360도전’ 전시회장인 배움터 4층에 설치돼 전시장을 찾는 사람들에게 아날로그적인 요소를 겸비한 디지털 조형물로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지하2층 지하철역에서 DDP 내부로 들어오는 입구에 설치된 '이미지월'의 경우 디지털적인 느낌을 없애고 서정적인 한국화 영상을 인터렉티브하게 펼쳐 놓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감성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배움터와 살림터 사이의 1층 옥외에 자리잡은 ‘미디어파사드’는 LCD의 평면적인 화면과 곡면으로 이뤄진 DDP의 외벽에 프로젝트로 화면을 만들어내는 장관을 연출한다. 다리 위에 연속적으로 자리잡은 미디어파사드는 2000cd/m2의 고휘도 LCD를 내장해 주간에도 또렷한 콘텐츠를 내방객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DDP 곳곳에 설치된 다양한 디지털 이미지 시스템을 통합적으로 운용, 유지, 보수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이종 매체간에도 원활한 운용이 가능하도록한 LG CNS는 이번 시스템 구축의 주사업자로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