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접이식 카메라 드론 ‘매빅 2 시리즈’ 국내 출시
상태바
DJI, 접이식 카메라 드론 ‘매빅 2 시리즈’ 국내 출시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8.2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핫셀블라드 카메라 탑재 ‘매빅 2 Pro’와 역동적 시각을 제공하는 ‘매빅 2 Zoom’

[CCTV뉴스=김지윤 기자] 소비자 드론 및 항공 촬영 기술 선도기업 DJI가 대표 제품이자 최첨단 카메라 드론인 매빅의 최신 모델 ‘매빅 2 시리즈’를 공개했다. 매빅 2 시리즈는 핫셀블라드 카메라가 장착된 드론 ‘매빅 2 Pro’와 DJI 최초로 줌이 가능한 접이식 드론 ‘매빅 2 Zoom’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빅 Pro’의 접이식 디자인을 적용한 매빅 2시리즈는 새로운 짐벌(촬영시 수평 수직 움직임을 보정해줘 흔들림을 줄여주는 스태빌라이저) 시스템과 하이퍼랩스 및 액티브트랙 2.0(ActiveTrack 2.0)과 같은 최신 인텔리전트 기능을 갖춘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 특히, 31분까지 늘어난 비행 시간과 한층 더 안정화된 비디오 송수신 시스템을 자랑하는 매빅 2 시리즈는 생동감 있는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비행 경험을 제공한다.

로저 루오(Roger Luo) DJI 사장은 “2년 전 출시한 매빅 Pro는 드론에 대한 개념을 재정립하고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의 창작 영역을 넓혀왔다”며 “오늘 출시된 DJI의 새로운 시그니처 제품 매빅 2 시리즈를 통해 항공 촬영의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한다. 매빅 2 Pro와 매빅 2 Zoom은 사진가와 영상제작자의 창의성을 증대시키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매빅 2 시리즈에 장착된 카메라는 디테일을 생생하게 살린 4K UHD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H.265 코덱을 사용해 최대 100Mbps의 비트전송률로 녹화된다. 특히, 촬영자를 위해 새롭게 향상된 HDR 기능은 일련의 사진을 조합해 고스트 현상은 없애고, 높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통해 깊이감 있는 동영상과 사진을 담아낸다. 매빅 2 Pro는 14 스탑의 다이나믹 레인지를, 매빅 2 Zoom은 13 스탑의 다이나믹 레인지를 제공한다.

매빅 2 시리즈는 전문가급 영상을 손 쉽게 촬영할 수 있는 새로운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모드로 항공 촬영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 된 장비다. 움직이는 피사체를 추적하며 촬영하는 액티브트랙 2.0은 기존 매빅 시리즈의 장애물 감지 기능과 자동 추적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메인 카메라와 전방 듀얼 비전 센서를 사용해 전방에 3D 지도를 생성하며, 새로운 궤도 알고리즘으로 피사체의 동작을 분석해 최대 3초간의 사물의 경로를 예측한다.

덕분에 드론이 피사체를 추적할 때 장애물을 인식하고 회피할 수 있어 더 자유로운 촬영이 가능하다. 피사체가 순간적으로 장애물에 가려져도 추적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대 72km/h의 속도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추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