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한국 대표할 ‘X-포토그래퍼스’ 작가 공개 모집
상태바
후지필름, 한국 대표할 ‘X-포토그래퍼스’ 작가 공개 모집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2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가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사진작가로 활동할 ‘X-포토그래퍼스’의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X-포토그래퍼스(X-Photographers)는 후지필름 프리미엄 카메라 라인업인 X시리즈를 사용하는 전세계 유명 사진작가 커뮤니티로 현재 44개국 200여명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X-포토그래퍼스 작가들은 글로벌 웹사이트(fujifilm-x.com/photographers)를 통해 X시리즈 카메라로 촬영한 작품들을 소개하는 한편 X시리즈 사용자들과 소통하고 대중들에게 X시리즈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한국 작가는 2012년부터 시작해 김욱 작가, 석재현 교수, 조대연 교수, 강제욱 작가 등 4명이 활동했으며 올해 3명을 추가 선발한다.

광고, 다큐멘터리, 예술 분야에서 총 3명을 선정하며 사진을 전업으로 하는 사진가를 대상으로 한다. 성별 및 나이에는 제한이 없다. 내달 2일까지 포토폴리오 및 작업노트, 활동사항 증빙 자료 등과 지원 신청서를 후지필름 웹하드에 업로드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4월14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작가에게는 작품 활동을 위한 후지필름 플래그십 카메라와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활동 기간은 내년 3월까지로 X-포토그래퍼스 글로벌 웹사이트에 작품사진을 소개하는 것을 기본 활동으로 하며 국내에서 다양한 세미나, 출사, 사진전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X-포토그래퍼스 모집 및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후지필름 홈페이지(www.fujifilm-kore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