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넷캅, ‘온백신’ AV-테스트 인증 획득
상태바
아이넷캅, ‘온백신’ AV-테스트 인증 획득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8.2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신종 악성코드 탐지율 95% 기록

[CCTV뉴스=이승윤 기자] 아이넷캅이 인공지능 기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제품 ‘온백신(OnVaccine)’으로 AV-테스트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AV-테스트(AV-TEST) 연구소는 가장 공신력 있는 국제 평가기관으로 꼽히는 곳으로 안티바이러스 제품을 테스트해 인증을 부여하는 곳이다. 독일에 위치한 비영리 공인기관으로 제품에 대한 진단과 치료율, 오진율, 사용 편의성 등 다양한 영역에서 테스트를 진행해 높은 신뢰도를 갖추고 있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온백신(OnVaccine)’은 아이넷캅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딥러닝 기반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제품으로 안드로이드 기기와 IoT 플랫폼 환경에서 동작한다. 기존 패턴 기반의 제품에 뒤지지 않은 성능을 자랑하며 글로벌 신규 악성코드 탐지에 있어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온백신은 20개 글로벌 모바일 제품과 함께 AV-테스트에 도전했다.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신종 악성코드 탐지율 95%를 기록했으며 오탐 검사에서는 0.04% 검출률로 6점 만점에 5.5점을 획득해 사용 편의성 부문에서 인정받았다.

유동훈 아이넷캅 CTO는 “기존 패턴 기반 안티바이러스 제품과 함께 시험해 인증을 획득한 것은 큰 성과”라며 “국내 악성 앱 뿐만 아니라 해외 악성 앱에 대해 우수한 탐지율을 보여준 결과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